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미씽 사라진 여자 줄거리 결말

by 런던살자 2021. 1. 28.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영화 미씽, 사라진 여자 줄거리 및 결말입니다.

 

영화배우 공효진씨와 엄지원씨가 주연이고 김희원씨, 박해준씨가 출연하는군요

 

추적물이라고 하기엔 애매하고 스릴러로 아니지만 굉장히 몰입하면서 보게 되었습니다~

 

 

남편과 이혼후 일하면서 아기를 키웠던 지선... 일과 병행하면 육아를 할수 없었기 때문에 베이비시터를 고용해서 아기 다은을 키우며 일하고 있는데요.. 일이 얼마나 바쁜지 집에와서도 일을 하는군요

 

배우 공효진씨가 베이비시터인 한매역으로 등장합니다.

 

마지막으로 아기를 보고 출근하는 지선..

 

전날밤 늦게 들어와서 그런지 다음날 아침에 전남편과의 양육권 분쟁으로 변호사에게 전화가 울릴때까지 깨어나질 못하는데요

 

부랴부랴 출발하는데 집에 한매와 다은이가 보이지 않습니다.

 

양육권 분쟁은 지선에게 안좋은 방향으로 흘러가면서 일단 마무리 되는데요

 

일하는 중에도 계속해서 한매에게 전화를 걸어보는데 받질 않는군요

 

한매는 아파트 다른 집에서 베이비시터 일을 하는 한 아주머니가 조카라고 하면서 소개시켜주었습니다.

 

중국에서 왔기 때문에 한국말을 잘 못하는 한매가 처음에는 못마땅하였지만 아기를 잘 돌보는것을 보고 지선은 한매를 고용하는데요

 

집근처도 찾아보고 이웃집 베이비시터에게도 연락을 해보았지만 한매와 다은의 행방을 알수가 없습니다.

 

지선은 경찰서에 실종신고를 하러오지만 변호사에게 양육권에 불리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신고하지않고 바로 나와버립니다.

 

그러다 집근처에서 자주 마주치는 현익을 만나게 된 지선..

 

한매를 알고있는 듯한 현익을 따라가지만 한매가 일했던 유흥업소에서도 한매의 모습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곤 갑자기 지선에게 전화가 오는데요.. 다은이를 데리고 있으니 계좌로 돈을 보내라는 전화입니다.

 

지선은 납치범이 말한대로 계좌에 돈을 입금하고 납치범이 말한 장소로 가게됩니다.

 

그런데 그곳에 인형들만 봉투에 버려져 있고 다은이는 없군요

 

그제서야 경찰에게 신고하는 지선..

 

하지만 변호사와 경찰은 지선이 다은을 보내기 싫어서 쇼를 하고 있는거라고 말하며 지선의 말을 믿어주지 않는군요

 

결국 지선은 혼자 다은을 찾기로 결심합니다.

 

한매가 일했던 곳에서 한 아기사진을 발견하고 사진 뒤에서 사진관의 주소를 찾은 지선은 그곳으로 향하게 됩니다.

 

한편 경찰은 지선과 브로커 현익이 함께 있는 CCTV를 보고 심각한 사건인것을 깨닫고 지선을 찾으러 갑니다.

 

사진관에 도착한 지선은 오래전에 한매가 그 사진관에서 한매가 살았던 곳의 주소를 발견하게 됩니다.

 

한매가 살았던 곳에 가보니 사람이 살고 있는 흔적은 있지만 사람은 아무도 없군요

 

근처에 사는 이웃 주민에게 이야기를 들어보니 한매는 중국에서 한국으로 국제 결혼을 하러왔는데요

 

남편과 시어머니가 한매를 괴롭혔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한매는 아기를 낳을 기대에 부풀어 힘든지도 모르고 참고 버텼다고 합니다.

 

그러한 아기가 태어나자마자 병에 걸렸군요

 

한매는 아기의 병을 치료해줘야 했지만 시어머니와 남편은 아기의 치료를 방해해서 집을 나갔다고 합니다.

 

경찰은 한매의 흔적을 찾아 돌아다니는 지선을 찾는데 성공합니다.

 

지선은 한매의 아기가 자신의 전남편 병원에 입원했었던것을 알게되어 그곳으로 향하게 됩니다.

 

가는 도중에 일주일 전에 화재가 발생한 트럭을 발견해서 잠깐 보고 가는데요.. 지선은 한매의 차가 아닐까해서 차를 살펴보지만 다행히 한매의 차가 아니었습니다.

 

병원에 도착한 지선은 그곳에서 한매에 대해 알고 있는 할머니를 만나게 됩니다.

 

몸이 아팠던 한매의 아기, 재인은 그 병원에 입원을 했습니다.

 

하지만 밀린 병원비 때문에 쫓겨날 판이었는데요

 

한매는 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결국에 한매와 재인은 병원에서 쫓겨나게 됩니다.

 

그리고 재인의 자리에는 지선의 아기인 다은이 입원하게 됩니다.

 

그것을 본 한매..

 

병원에서 쫓겨난 재인은 결국 목숨을 잃고 맙니다.

 

사랑하는 아기를 잃어 오열하는 한매..

 

경찰은 검거한 현익에게 한매의 행방을 물어보는데요

 

한매는 재인을 계속 입원시키기 위해 나쁜 남편에게까지도 순종적이어야 했었는데요

 

그러한 한매가 재인이 죽은 뒤에 달라진 모습으로 현익을 찾아와서 남편을 죽여달라고 합니다. 그리고는 그 댓가로 의사의 아기를 데려다 준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한매가 현익과의 약속을 저버리고 사라졌다고 현익은 경찰에게 말합니다.

 

한매에게서 중국으로 간다는 말을 들은 현익은 경찰에게 이사실도 말하게 되서 중국으로 가는 배에서 결국 한매를 발견하게된 지선..

 

한매를 설득해서 다은은 안전하게 구출되는데요

 

한매는 바닷속으로 뛰어듭니다. 지선은 함께 뛰어들어 한매를 구하려고 하지만 한매는 재인을 떠올리면서 결국 죽음의 길을 택합니다.

 

바다에 떨어졌던 지선은 시간이 지나서 깨어나게 되고 다은을 다시 만나게 되면서 영화 미씽 사라진 여자는 끝나게 됩니다~

 

힘든 싱글맘의 현실을 잘 보여준 영화입니다.

 

혼자서 아기를 키우는건 힘든일인데 사건까지 연루가 되니 심정이 어떨지 상상도 못하겠군요..

 

영화 미씽 사라진 여자는 내용도 그렇고 연출도 그렇고 재미있게 잘 보았는데요

 

한편으로는 안타까움이 느껴지는 영화입니다

 

 

이상 마블랑이었습니다.

 

읽어주어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