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소설원작 영화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줄거리 결말

by 런던살자 2020. 12. 24.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일본의 유명 소설가 히가시노 게이고가 쓴 소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을 실화영화화한 영화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입니다.

 

나미야라고 하는 한 잡화점의 주인이 다른이들의 고민을 편지로 받아 고민들 들어주고 해결책을 제시해준다는 이야기부터 시작 됩니다.

 

 

나미야가 운영하는 잡화점.. 그냥 동네에 흔하게 있는 구멍가게 입니다.

 

잡화점 한편에는 고민이 담긴 편지가 걸려있는데요. 나미야는 이 고민편지를 받고 해결책을 답장해주는데 많은 고민을 가진 사람들이 나미야에게 답장에 만족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나미야는 이제 나이가 들어서 더이상 잡화점을 운영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어느날 도둑질을 한 남자 세명이 도망치기위해 아무도 없는 나미야 잡화점에 몰래 숨어들어갑니다.

 

날이 밝을때까지 숨어있으려고 하는 세 남자는 한밤중에 나미야 잡화점의 편지구멍으로 들어오는 편지를 보게 되는데요 

 

편지를 보니 오래전에 쓰여진 편지입니다...

 

뭔가 이상한 낌새를 느껴 다시 거리로 도망나온 세 남자..

 

그런데 다시 나미야 잡화점 앞이군요..

 

어쩔수 없이 세 남자는 나미야가 했던대로 고민 편지의 답장을 해주기로 합니다.

 

세 남자가 받은 편지는 생선가게를 물려받아야하지만 음악가로서 꿈을 가진 사람이 쓴 편지입니다.

 

세 남자는 뮤지션 지망생에게 혹독한 현실에 대해서 답장을 써줍니다.

 

그런데 세남자는 뮤지션 지망생이 작곡한 음악을 듣고 이미 엄청난 인기를 얻은 곡임을 알게되는데요 

 

그리고 다시 뮤지션 지망생에게 음악을 포기하지 말라고 답장을 하게됩니다.

 

그렇게 음악을 포기하지 않은 뮤지션은 고아원에서 노래를 불러주며 봉사활동을 하게 됩니다.

 

그곳에서 뮤지션은 뮤지션의 음악을 맘에 들어하는 한 소녀를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한밤중에 갑자기 고아원에서 불이나 뮤지션은 아이들을 구하다가 목숨을 잃게 되는군요

 

그리고 뮤지션의 음악은 고아원에서 만난 소녀가 부르게 되고 굉장한 인기를 얻게 되며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다음이야기로 나미야가 고민편지를 써줄때 이야기가 나옵니다.

 

나미야에게 고민편지를 쓴 한 미혼모가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게되고 그녀의 딸은 고아가 되었다는 기사를 보게 되는 나미야..

 

미혼모의 죽음이 자신 때문이라며 괴로워하는 나미야..

 

그리고 다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잡화점으로 가게되는데요

 

시간이 지나서 미혼모의 딸이 자신의 엄마가 동반자살하려고 했다는 것을 알고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고 시도를 하게 됩니다.

 

그 미혼모의 딸에게 나미야는 미혼모는 아픈 딸을 병원으로 데려가다가 우연히 사고가 난것이라고 편지를 쓰며 미혼모의 딸을 위로합니다.

 

그렇게 나미야는 마지막 고민편지의 답장을 쓰게되고 잡화점을 나오게 됩니다.

 

한편 세 남자에게는 계속 고민편지가 오는데요

 

어려운 형편의 젊은 여자에게 앞으로 미래에 있을 일을 예언하면서 착실하게 살라고 답장을 하게됩니다.

 

세남자의 답장에 적힌대로 열심히 산 여학생은 큰 부자가 되며 성공의 길을 걷게 됩니다.

 

그리고 그녀는 한 고아원을 사려고 하는군요

 

그 고아원이 알고보니 세 남자가 자랐던 고아원입니다. 세 남자는 모두 고아원에서 함께 자란 친구들이었던 것이죠

 

그때 세 남자는 그 여학생이 고아원을 사들여서 관광지로 개발하려는 소식을 듣게 되는데요

 

세 남자는 여학생의 집에가서 그녀를 포박하고 도둑질을 하고 도망치게 됩니다. 그렇게 해서 나미야 잡화점에 들어가게 된것이죠

 

그리고 세 남자는 여학생이 나미야에게 쓴 편지를 보게 되는데요

 

세남자는 그렇게 해서 자신들이 도둑질을 한 집이 여학생의 집이었다는것을 알게되고 나미야 잡화점과 자신들이 자란 고아원이 관련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세남자의 리더격인 아츠야는 마지막으로 나미야가 보낸 답장을 보고서 급하게 여학생의 집으로 가게 됩니다.

 

그리고 세 남자는 여학생을 마주치게되고 그녀를 향해 걸어가게되며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을 끝이 나게됩니다.

 

그리고 세 남자는 자신의 삶을 더 열심히 살게되는군요

 

 

소설원작 영화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의 줄거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영화로 보여주는데도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좀 있군요

 

소설이 오히려 더 머리속에 잘들어오고 이해가 잘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얼마전까지만 해도 히가시노 게이고가 여자 작가인줄 알았는데 남자였군요 

 

히가시노 게이고는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말고도 정말 많은 소설을 썼는데요 소재가 굉장히 많은가 봅니다.

 

그중 용의자 X의 헌신은 우리나라에서도 류승범씨 주연의 영화화가 되었군요

 

 

이상 마블랑이었습니다.

 

읽어주어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