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호소다 마모루 괴물의 아이 줄거리 및 결말

by 런던살자 2020. 9. 4.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디지몬 극장판 시리즈와 시간을 달리는 소녀, 썸머워즈, 늑대아이로 유명한 호소다 마모루의 작품 '괴물의 아이'의 줄거리 및 결말입니다.

 

일본 극장판 애니메이션 중에서 신카이 마코토, 지브리 스튜디오와 더불어 호소다 마모루의 작품을 좋아하는데 한편한편 볼때마다 그 감동과 여운이 가시지 않는군요

 

괴물의 아이를 간단히 소개하자면 사람들이 사는 세계와 달리 괴물들이 사는 세계에 사람인 '렌'이 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아버지는 어렸을때 집을 나가고 어머니는 얼마전에 죽은 렌은 돌봐주겠다는 친척들을 멀리하고 길가에서 외톨이로 지내게 됩니다. 

 

우연히 길에서 마주친 사람이 아닌 괴물들.. 괴물들은 농담으로 렌에게 따라올려면 따라오라는 말을 남기고 떠나갑니다.

 

렌은 괴물들을 보고 놀랐지만 신기함에 괴물들을 따라가는군요.

 

그렇게 괴물들을 따라 골목으로 들어가더니 괴물들이 살고 있는 도시 주텐가이가 나오는군요.

 

술에 취한 괴물, 쿠마테츠.. 용케도 따라왔다면서 렌의 이름을 큐타로 바꿔주고 제자로 받아들입니다.

 

하지만 첫날부터 두사람은 티격태격 할정도로 참 많이 다릅니다.

 

쿠마테츠와 한바탕하고 시내로 나온 큐타..

 

군것질을 하고 있는 지로마루와 이치로히코를 보게되고 그의 아버지, 이오젠이 쿠마테츠와 시합을 한다는것도 듣게됩니다.

 

이오젠은 쿠마테츠와 라이벌로 차기 수장자리를 놓고 둘은 항상 대립합니다.

 

시합의 결과는 쿠마테츠의 패배.

 

집에 돌아온 큐타는 쿠마테츠가 안쓰러워서인지 자기 스승이 패배해서 그런건지 쿠마테츠의 정식 제자가 되기로합니다.

 

하지만 아직 갈길이 먼 큐타. 

 

큐타는 쿠마테츠와 함께 살면서 이것저것 집안일도 하면서 쿠마테츠의 훈련을 받습니다.

 

괴물들이 사는 세계의 인간이라고 다른 아이들에게 괴롭힘도 당하지만 꿋꿋이 일어나는군요.

 

어느날 수장이 준 추천서로 쿠마테츠와 함께 여행을 떠나 많은 깨달음을 얻기도합니다.

 

그뒤로 큐타는 쿠마테츠의 움직임을 따라하면서 수련하게 됩니다.

 

밤에도 연습하고 열심히 하는군요.

 

큐타가 훈련을 어느정도 받았을때 지로마루와 한판 붙게되는데 이제 지로마루정도는 쉽게 이기는군요

 

지로마루는 강한 녀석이 좋다면서 큐타와 친구가 됩니다.

 

시간이 흘러서 큐타의 몸은 커버리고 나이도 어느정도 먹게됩니다.

 

어느날 큐타는 인간세계로 갔다가 불량학생들에게 당할뻔한 키에데를 구해주게 되는데요

 

그뒤로 키에데에게 인간세계의 글과 지식을 배우면서 대학교를 갈준비도 하게됩니다.

 

그리고 만난 어렸을적 집을 나가버린 아버지

 

함께살자는 아버지의 권유로 큐타는 주텐가이로 가서 잠깐 인간계에서 살겠다고 이야기하며 쿠마테츠를 떠나갑니다.

 

어느날 인간세계에서 거울속 자신의 모습에 하얀 구멍이 난것을 보는데요

 

이것은 인간의 사악한 마음이라고 하는군요. 키에데의 도움으로 사악한 마음에 잡아 먹힐뻔한 큐타는 다행히 아무일도 없습니다. 

 

어느날 괴물들의 세계로 가니 수장의 자리를 두고 이오젠과 쿠마테츠가 시합을 벌입니다.

 

지고 있는 쿠마테츠를 응원하는 큐타.

 

큐타의 응원 때문인지 시합은 쿠마테츠의 승리가 됩니다.

 

갑자기 아버지 이오젠의 패배를 받아들이지 못한 이치로히코가 몸에 지난번 큐타가 자신에게서 봤던 구멍이 보이면서 염동력을 쓰게 되서 쿠마테츠를 칼로 찌르게 됩니다.

 

이에 분노한 큐타도 같은 구멍이 생기고 염동력을 쓰게 되는데요

다행히 키에데가 손목에 걸어준 팔찌를 보고 다시 정신을 차립니다.

 

쓰러진 쿠마테츠, 다행이 죽진 않았나 봅니다.

 

사실 이치로히코는 이오젠이 인간세상에서 데려온 인간아이입니다. 인간의 사악한 마음 때문에 염동력ㅇ르 쓸수 있었던 것이죠

 

도망친 이치로히코를 잡기위해 인간세계로 돌아온 큐타..

 

길에서 이치코히코를 마주치고 그와 싸우게 됩니다.

 

큐타와 달리 염동력의 힘을 이용해서 싸우는 이치로히코..

 

또한 염동력의 힘을 이용해서 거대한 고래로 변하기도 합니다.

 

한편 이치로히코에 칼을 맞은 쿠마테츠는 수장에게 신으로 환생시켜달라고 합니다.

 

고래로 변한 이치로히코와 싸우면서 자신또한 사악한 마음에 지배당하려고 하는 큐타..

 

신으로 환생한 쿠마테츠는 그러한 큐타를 지켜서 사악한 마음에 지배당하지 않게 해줍니다.

 

그리고 쿠마테츠를 몸에 받아들여 큐타는 이치로히코를 결국 쓰러뜨리게 됩니다.

 

자신의 몸안에 쿠마테츠가 있음을 느끼는 큐타..

 

자신이 자란 괴물들의 세계를 떠나 인간세계에서 인간으로 살기로 하면서 괴물의 아이는 막을 내립니다.

 

우리가 평소에 알고있는 세계 말고도 다른 세계가 있다는 것은 흔히 알고있는 미스터리를 통해서 충분히 상상했었던거 같습니다.

 

그런데 그 세상에 인간이 아닌 괴물이 살고 있었군요.

 

 

이상 마블랑이었습니다.

 

읽어주어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