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잭 블랙 코미디 영화 서기 1년

by 런던살자 2020. 7. 11.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영화는 한국에서도 유명한 배우 잭 블랙이 출연하는 코미디 영화 '서기 1년' 입니다~

 

현재가 2020년인데요 딱 2019년 전인 1년일때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실 1년이라고 하면 언제인지 감이 잘 안잡히는데요

 

예수가 태어난해를 기준으로 기원전, 기원후로 나눈다고 들었는데 이러한 부분은 교회를 다니시는 분들이 더 정확히 알거 같군요.

 

하지만 이 영화는 그러한 종교적인 의미보다는 그냥 가볍게 볼수 있는 코미디 입니다.

 

총 러닝 타임은 99분!

 

 

친구 '우'와 같이 잭 블랙이 연기하는 '제드'는 항상 사고만치고 진지함이라고는 찾아볼수 없는데요. 

자신들의 부족이 살고있는 움집을 불태워 도망가는 것부터가 잭 블랙의 모험이 시작합니다.

소한마리도 못잡는 제드(잭 블랙) 이지만..

자기부족이 노예로 끌려가는 것을 보고만 있지 못하고 구하러가는 의리남입니다.

그러한 모험을 하던중에 노예로 끌려가기도 하며,

평범한 시민도 되고,

귀족도 되기도 하며 다양한 모험을 하게됩니다.

군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감옥에 갇히기도 하는데요

과연 결말이 어떻게 될까요?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잭 블랙이라는 배우를 알게되었는데요

 

외국배우라고하면 사실 한국의 배우들보다 거리감이 느껴지는데 무한도전에서 출연하며 방송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고 괜찮게 느껴졌습니다.

 

그 뒤로 잭 블랙이라는 배우가 출연하면 영화를 볼수 있으면 보게 되었는데요

 

 

사실 '서기 1년' (영어로 Year One 입니다)은 마블랑의 유머코드와는 좀 다른 유머를 선호합니다. 

 

그래도 흥미로운게 영화안에서 오래전에 한번 들어봤을법한 선악과, 카인과 아벨, 아브라함과 이삭 이야기 등 흥미로운 이야기를 연출해놓아서 재밌더군요 (영화 내에서 카인이 아벨을 죽이는것도 똑같습니다. 하지만 좀 코믹하게 죽이는게 재미있군요)

 

여러가지 이야기를 좋아하는 마블랑에게는 코미디로서의 재미보다는 관심이 가는 재미로 더 잘 본거 같습니다~

 

 

이상 마블랑이었습니다.

 

읽어주어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