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호소다 마모루 늑대아이 줄거리

by 런던살자 2020. 7. 9.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한국에서도 많이 알려진 일본의 애니메이션 감독, 호소다 마모루!

 

시간을 달리는 소녀, 늑대아이, 괴물의 아이, 디지몬과 원피스 극장판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였는데요

 

디지몬과 원피스는 잘 보지 않아서 모르지만 시간를 달리는 소녀와 괴물의 아이 등 애니메이션을 통해 우리에게 감동과 재미를 주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호소다 마모루의 애니메이션 작품 중의 하나인 늑대아이의 줄거리 입니다~

 

 

늑대아이의 시작은 하나라고 이 여자입니다. 

대학시절 같은 강의를 듣는 후줄근한 남학생에게 반하게 되어 다가가게 되었는데요.

이 둘은 같은 강의를 들으면서 친해지게 되고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남자에게는 비밀이 있었습니다.

사람의 모습과 늑대의 모습을 번갈아 있는 늑대인간이었는데요.

하나는 이러한 모습도 괜찮다고 하며 둘은 결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첫째딸 유키가 태어납니다.

그러던 비가 오는 어느날 하나가 둘째 아메를 임신하고 있을때 남편이었던 늑대인간은 무엇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늑대인 모습을 한채로 죽었고 하나는 많이 슬퍼합니다.

남편인 늑대인간은 떠나가는군요...

슬퍼하는 하나...

하나는 슬픔을 견뎌내고 딸인 유키와 아들인 아메를 키우기 시작합니다.

유키와 아메도 아버지인 늑대인간과 같이 늑대의 모습으로 변할수도 있고 인간의 모습으로 변할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모습을 들키면 안되기 때문에 하나는 도시를 떠나 시골의 외딴집으로 이사를 가게됩니다.

오랫동안 아무도 살지 않았던 집이라 집도 고쳐야 하고 처음 접해보는 농사일도 자주 망치곤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서 마을 주민들의 도움을 많아 시골생활에 잘 적응하게 되었는데요.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농사짓는법도 배우고 시골생활의 조언도 듣게 됩니다.

사람들을 피해 이사온 시골에서 사람들의 도움을 받게 되는 하나.

이렇게 음식도 나눠주니 굶지는 않아서 다행입니다.

이제 학교갈 나이가 된 유키! 하나는 유키에게 절대 늑대로 변하면 안된다고 하며 주문도 알려주기도 합니다.

학교생활에 굉장히 적응을 잘하게도니 유키.

이제 나이를 먹어 유년기를 지나 청소년이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유키는 전학온 친구, 소우헤이에게 자신이 늑대인것을 들킬까봐 도망가던중 실수로 늑대로 변하게 되고 소우헤이에게 상처를 입힙니다.

 

다행이 유키가 늑대라는것을 들키지는 않게 됩니다.

그리고 아메는 학교를 가지 않고 산으로 가서 동물들과 어울리게 됩니다.

멋진 자연의 풍경을 보고 감탄한 아메는 늑대로서의 길을 원하게 됩니다.

유키와 아메는 서로 자신들의 길, 인간의 모습과 늑대의 모습을 두고 대립하다 결국에는 싸우기까지 합니다.

하나는 아메를 떠나보낼수가 없어 아메에게 산으로 가지 말라고 합니다.

그런데 태풍이 불어서 산속의 동물친구들이 걱정되는 아메는 결국 하나를 떠나 산으로 가게됩니다.

하나는 이렇게 떠난 아메를 찾아 나서기 시작하는데요.

결국 산에서 발이 미끄러져 의식을 잃고 맙니다.

한편 태풍으로 인해 소우헤이와 같이 학교에 갇힌 유키는 소우헤이에게 자신의 정체, 늑대라는것을 밝히게 됩니다.

 

소우헤이는 이미 알고 있었다고 하면서 유키를 위로합니다.

의식을 잃은 하나는 꿈속에서 남편인 늑대인간을 만나고 아메를 보내주라고 합니다.

하나를 구한 아메는 하나를 사람들이 사는곳에 데려다 줍니다.

그리고 늑대의 모습으로 떠나려는 순간 하나를 보고 망설이게 되지만 결국에는 산으로 떠나게 됩니다.

유키는 상급학교로 진학하게되어 하나와 같이 살았던 시골집을 떠나 도시로 가게되고 하나는 이제 혼자 외딴집에 살게됩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는 자식들을 모두 떠나보내지만 행복한 표정을 짓습니다~

 

 

어렸을적 정반대의 성격을 가지고 태어난 유키와 아메였는데 어느정도 성장을 하고나서 둘의 행동과 생각이 바뀌었군요.

 

유년시절 활발한 성격으로 늑대의 모습이 더 강했던 유키가 사람의 길을 가고, 얌전한 성격의 아메가 야생으로 돌아가는 늑대의 모습으로 숲으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포스터에 있는 그림체와 애니메이션의 그림체가 조금 달라 실망한 감이 있지만 어렸을적 아메와 유키를 보면 유년기의 모습을 귀엽게 잘 그린거 같습니다.

 

 

결말을 보면 모두가 떠나니까 해피엔딩이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하나가 행복해 하니 해피엔딩은 해피엔딩이지 않을까싶군요. 

 

 

 

이상 마블랑이었습니다.

 

읽어주어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