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줄거리 결말

by 런던살자 2021. 1. 15.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의 줄거리 및 결말입니다.

 

프랑스의 작가, 기욤 뮈소의 소설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를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한국에서 만든 영화답게 소설속의 배경과 다르게 한국이 배경입니다~

 

김윤석, 변요한, 채서진, 김상호씨 등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의사로서 캄보디아로 봉사활동은 간 수현.. 한국으로 돌아가는 비행기마저 미룰정도로 착한 마음씨를 가진 의사입니다.

 

마지막까지 치료를 해준 수현에게 눈이 안보이는 족장은 수현에게 이상한 알약을 건네줍니다.

 

그리고 30년전 1985년.. 젊은 수현은 자신의 여자친구 연아와 데이트를 하며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데이트가 끝난후 연아를 집에 보내고 나서 기침을 하는 위독해보이는 한 남자를 발견한 수현.. 알고보니 족장이 준 알약을 먹고 미래에서온 늙은 수현이었습니다

 

젊은 수현과 만난 늙은 수현은 갑자기 코피가 쏟아져서 화장실로 가는데요 깨어나보니 다시 2015년의 비행기안 화장실이었습니다.

 

그리도 다시 일상생활을 하는 수현..

 

수현은 오래전부터 흡연을 해서 폐암을 앓고 있는데요 이 사실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았습니다.

 

친구 태호를 만난 수현.. 자신이 비행기에서 꿈꾸었던 현실같은 꿈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과거의 수현도 젊은 시절의 태호에게 미래의 수현에 대해서 이야기하네요

 

그리고 그날밤 미래의 수현은 다시 약을 먹고 과거로 돌아갑니다. 과거의 수현에게 자신이 미래에서온 수현이라고 말하지만 과거의 수현은 당연히 믿지 않습니다.

 

미래의 수현은 사실 과거에 자신의 여자친구였던 연아를 못잊어서 과거로 만나러 온것인데요 과거의 수현은 미래의 수현이 수상해보여 경찰에 신고하려고 하지만 미래의 수현은 다시 코피를 흘리며 사라집니다.

 

과거의 수현은 자신의 몸에 문신을 새겨 미래의 수현에게 알리는데요

 

그렇게 해서 다시 만난 수현들.. 과거의 수현은 드디어 미래의 수현을 믿나봅니다.

 

수현들이 만나는 장소가 연아의 아쿠아리움이었는데 마침 연아의 돌고래 쇼가 시작하는군요

 

그리고 연아를 애절하게 쳐다보는 미래의 수현..

 

 

과거의 수현은 그러한 미래 수현를 보고 연아에게 무슨일이 생긴다는것을 눈치채지만 미래의 수현은 과거의 수현에게 아무것도 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다시 과거로 온 미래의 수현은 연아가 사고를 당해 미래에는 없다고 말합니다. 

 

과거의 수현은 연아를 살리려고 하지만 미래의 수현은 수아라는 딸이 있어 그럴수 없다고 말하는군요

 

수현과 연아는 함께 여행가기로 했지만 수현은 위독한 아빠때문에 여행을 취소하게 되었는데요 연아는 그때 아쿠아리움의 돌고래가 위험에 처해 구해주려다가 사고로 사망하게 됩니다.

 

미래와 과거의 수현들은 현재의 딸 수아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연아를 살리기로 하는데요 

 

여행을 취소하고 연아가 아쿠아리움에 가지 못하게 수현은 병원으로 연아를 부릅니다.

 

그리고 수현은 지금은 위독하지만 어렸을적 아버지에게 학대받은 기억이 있어 연아와 가정을 꾸리기 어려울것이라면서 연아에게 헤어지자고 합니다. 

 

그리고 아버지가 돌아가신뒤 과거의 수현은 미래 수현의 조언대로 친구 태호와도 싸워 연락을 하지 않게 됩니다.

 

미래의 수현은 미래에서 친구 태호를 만나러 가는데요.. 얼마전까지 봤던 태호였지만 과거가 바꿔어서 그런지 30년만에 찾아온 수현에게 화를 내고 다시는 찾아오지 말라고 합니다.

 

태호와 싸운것은 아쉽지만 연아가 살았으므로 모든게 다 잘 된풀린듯합니다.

 

아버지의 장례식을 마치고 과거의 수현은 집우체통에서 연아가 남긴 편지를 보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연아를 붙잡으러 가는데요..

 

과거가 바뀌어서 그런지 미래의 수현에게 태호의 전화가 오고 태호는 얼마전처럼 수현과 친근하게 대화합니다.

 

 

그리고 사진속의 딸, 수아가 사라집니다.

 

이별을 겪고 슬퍼하는 연아..

 

수현이 연아를 다시 만나는것으로는 미래가 다시 바뀔리 없었지만 

 

과거의 수현과 연아가 서로 만나지만 만나자마자 연아는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서 미래에는 죽게되기 때문인데요

 

연아가 죽기때문에 다시 사진속 수아가 생겨납니다.

 

미래의 수현은 연아의 병원기록을 보고 아직 사망하기까지에는 시간이 있다는것을 알게됩니다.

 

그래서 연아를 살리기 위해 다시 과거로 가서 과거에는 없던 의료기술로 연아를 수술하게되는데요

 

수술을 앞두고 깨어나고, 방해꾼들도 있었지만

 

수술은 잘 마무리 되는듯 합니다.

 

수술을 잘 마치고 미래에서 다시 깨어난 수현..

 

연아가 살아있다는것을 확인하네요

 

그리고 아직 깨어나지 않은 연아를 걱정하는 과거의 수현을 찾아가 마지막 인사를 나누고 딸 수아를 잃지 않기 위해 해야할 일들을 말해줍니다.

 

과거의 수현은 그렇게 수아의 엄마를 만나게 되고 수아는 미래에서도 사라지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연아를 살렸기 때문에 태호와는 여전히 싸운상태입니다. 

 

폐암에 걸려 죽은 미래의 수현은 태호에게 편지를 남기는군요

 

편지를 읽고 시간여행이라든지 이상한 내용이 적혀있었는데요 태호는 수현의 죽음을 연아에게 전하면서 아직 시간여행의 알약이 하나 남았다는것을 알게됩니다. 

 

그리고 그 알약을 찾아낸 태호..

 

태호는 그 알약을 먹고 과거로 돌아가서 수현을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폐암에 걸릴것이라는 말을 못한 태호는 미래의 수현이 살았는지 죽었는지 모르게됩니다.

 

그러한 태호를 뒤로한채 연아를 만나러간 수현.. 결국에는 연아와 수현 모두 살게되고 태호와는 친구로 남으면서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막을 내립니다.

 

 

기욤뮈소의 소설을 읽어본지 오래되서 기억이 잘 나지 않아서 소설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도 다시 찾아보았습니다~

 

배경만 한국으로 바꼈지 내용 자체는 조금 다른면이 있겠지만 거의 동일하다고 봐도 되겠군요~

 

시간 순서가 현재 과거 현재 과거 .. 많이 이동되지만 어렵지 않고 쉽게 이해가 되는군요~

 

시간을 이렇게 많이 옮겨다니면서 이해가 잘되는 영화는 얼마 없는데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는 이해하기 쉬운편입니다

 

 

만약 나에게 저렇게 과거로 돌아가는 능력이 생긴다면 로또번호를 많이 외워갈텐데 영화라서 그런지 주인공 수현은 그렇지 않았군요~

 

복권에 당첨되기라도 하면 현재가 바뀔수도 있으니 고민을 좀 해봐야 하긴 해야할듯 합니다.

 

 

 

 

이상 마블랑이었습니다.

 

읽어주어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