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힐링 영화 변산 줄거리 결말

by 런던살자 2021. 1. 5.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믿고보는 배우 박정민, 김고은 주연의 영화 변산의 줄거리 및 결말입니다.

 

얼마전에 네이버 무료영화에 올라와서 다운받았는데요

 

다운 받아놓고 그동안 보질 않다고 좀 여유가 생겨서 보게 되었습니다

 

주연배우 말고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배우, 고준과 신현빈 배우가 나와서 기대되는 영화입니다~

 

 

래퍼를 꿈꾸며 고향 부안군 변산을 등지고 서울로 올라온 학수..

 

심빡이라는 예명으로 쇼미더 머니에 참가하지만 수상은 하지 못하고 매년 참가하는 개근 래퍼가 되는데요

 

발레파킹 알바를 하다가 우연히 고향 친구들을 만나게 된 학수는 갑자기 고향 변산에있는 병원에서 걸려온 전화를 받게 됩니다.  

 

바로 학수의 아빠가 병원에 입원해 있다는 전화인데요.. 학수의 아빠는 어렸을적 학수와 학수의 엄마를 버리고 떠나 학수가 굉장히 미워합니다.

 

아빠를 보러 가지 않기로 하고 쇼미더머니에 참가하기로 한 혁수..

 

하지만 아빠의 소식때문인지 랩에 집중하지 못하고 떨어지게 되고 그렇게 학수는 고향 변산에 다녀오기로 결심합니다.

 

그렇게 고향에 내려가서 입원한 아버지를 만나게 되는 학수

 

그리고 같은병실에 고등학생때 잘못 고백한 선미의 아버지도 입원해 있어서 선미도 만나게 됩니다.

 

학수는 선미를 보고 옛 고향친구를 만나서 반가워하기보다는 선미가 전화를 한것이 아니냐고 추궁을 하는군요

 

병원에서 아빠의 병이 심각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된 학수는 다시 서울로 올라가려고 합니다.

 

그런데 학수가 근처에서 있었던 보이스피싱사건의 범인과 비슷하게 생겨서 경찰은 학수를 체포해 가는군요

 

그리고 경찰서에서 학수는 기자가 되어있는 고등학생 시절 교생 선생이자 선배인 원준을 만나게 되는데요

 

이 원준선배는 학수가 고등학생시절에 시를 적어놓은 노트를 몰래 훔쳐가 공모전에 참가한적이 있어 학수는 역시 이 원준 선배도 싫어합니다.

 

경찰에게 보이스피싱 범인으로 의심받고 있는 학수는 경찰의 감시때문에 서울에 올라가지 못하고 병원에서 지내게 되는데요

 

그러다 고등학생때 자신이 좋아하던 여학생인 미경을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미경에게는 이미 남자친구인 원준선배가 있군요

 

그래도 동창들끼리 학수와 미경은 함께 놀러가게되고 원준선배는 학수가 어렸을적 괴롭혔지만 현재 변산을 주름잡고 있는 주먹, 용대에게 연락합니다.

 

그렇게 어른이 되서 만난 학수와 용대. 갱이 되어있는 용대를 보고 학수는 지난일을 사과하고 용대는 대범하게 용서하는 척하지만 뒤끝이 남아있는듯 합니다.

 

용대와 헤어지고 병원으로 돌아온 학수.. 벤치에 앉아있는 아빠를 보게 됩니다.

 

학수의 아빠도 용대처럼 갱이었는데요. 어렸을적 학수와 학수의 엄마를 힘들게 하고 집까지 나가버린적이 있었군요

 

그간의 서러움과 울분을 토해내는 학수..

 

다음날 학수와 선미, 미경, 원준선배는 노래방도 가고 함께 술도 마시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는듯 합니다.

 

그런데 선미는 학수에게 화가나있군요..

 

학수가 보고싶어 병원인척 전화를 걸어 고향인 변산에 학수를 부른것도 선미였습니다.

 

선미는 고등학생시절부터 학수를 계속 짝사랑해오고 과거 노래방에서 미경 대신에 고백을 받은것도 다 선미가 꾸민짓인데요

 

이제 어른이 되서 작가가 된 선미는 자신의 짝사랑 이야기를 책에 담아내었습니다.

 

학수는 그러한 선미에게 더이상 자신의 삶에 참견하지말라고 으름장을 놓습니다.

 

그때 서울에서 열린 팬들이 뽑은 아깝게 떨어진 래퍼로 심빡이 뽑히게 되고 학수는 서울로 다시 올라려고 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용대가 찾아와 학수를 데려가는군요

 

그리고 학수와 용대, 미경은 함께 놀러가는데요

 

그러다 학수와 용대는 내기를 하게되고 학수는 내기에 져서 용대의 운전기사 노릇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학수의 아빠는 학수가 용대와 같이 있는것을 보게되고 학수가 자신처럼 살까봐 걱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용대의 운전기사 하는것을 학수의 친구를 비롯한 선미도 보게 됩니다.

 

어느날 선미는 작가로서 인터뷰를 하는데요

 

그리고 학수는 아빠와의 갈등이 고조되는군요 

 

그동안의 울분으로 자신의 아빠를 때린 학수..

 

그리고 용대까지 불러서 한판 붙게 됩니다.

 

학수와 용대가 싸우는 사이에 학수의 동창들이 모이는군요

 

실컷 싸우고나서 개운해하는 학수와 용대..

 

그렇게 동창회를 마친뒤에 선미는 학수에게 예전에 잃어버린 노트를 주게 됩니다.

 

원준선배네 집에있던 노트를 몰래 다시 가져왔다고 하며 노트의 내용을 칭찬해주게 됩니다.

 

그리고 얼마뒤에 학수의 아빠는 죽게됩니다. 

 

그리고 학수는 그러한 아빠와의 이야기를 랩으로 하면서 다시 무대에 오르며 영화 변산은 마무리 됩니다.

 

쿠키영상으로 엔딩 크레딧에 학수와 선미의 결혼식 장면이 함께 나오면서 학수와 선미는 잘되나 봅니다.

 

 

인물간의 정말 큰 갈등은 없지만 이런저런 사소한 일들을 겪으면서 진행되는 영화 스토리가 인상이 깊군요

 

아빠와 아들간의 갈등, 좀처럼 풀리지 않는 인생 등등 좋은 이야기는 아니지만 영화에 몰입되게 됩니다.

 

그리고 그러한 갈등들이 하나씩 풀어지는것을 보면서 마음도 평안해 지더군요~

 

실제 박정민배우의 랩인지 모르겠지만 랩실력도 굉장하군요

 

 

이상 마블랑이었습니다.

 

읽어주어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