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포켓몬고

포켓몬고 포켓몬 추천 -01- 전기

by 런던살자 2020. 1. 27.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출시됬을 당시만 하더라도 포켓몬을 포획하는 재미정도로만 즐겼던 포켓몬고~

 

이제 체육관 배틀이나 레이드, 로켓단과의 포켓몬 배틀 등이 추가되서 포켓몬의 레벨이나 개체값이 중요시 되었는데요

 

배틀을 할때 포켓몬레벨이나 개체값이 중요하기도 하지만 제일 중요한것은 포켓몬 타입과 사용하는 기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포켓몬고의 기술에는 고유한 타입속성이 있는데요

 

이 타입에 따라서 상성의 경우 최대 2.5배까지 데미지가 증가하거나 최소 0.4배 정도로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그래서 같은 포켓몬 6마리로 이루어진 파티를 모든 배틀에 내보내는 것보다 같은 타입의 포켓몬을 배틀에 맞게 내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타입별로 포켓몬을 추천하려고 하는데 우선 첫번째 타입으로 전기포켓몬에 대해서 추천하려고 합니다~

 

추천도의 기준은 최대CP와 사탕획득 난이도 등 입니다~

 

 

1. 쥬피썬더 (추천도 ★★★★☆)

능력치 : 공격 232 방어 182 내구력 163

 

추천기술 : 전기쇼크 / 10만볼트 or 번개

 

 

이브이의 전기타입 진화형인 쥬피썬더 입니다. 개체값 100% 기준 최대CP 2900로 괜찮은 CP를 가지고 있습니다.

 

포켓몬고에서는 전기포켓몬이 부족한 편인데 이브이에서 진화할때 사탕이 25개밖에 필요하지않아 빠르게 진화시키고 키울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기술이 모두 전기타입만 배우므로 자속성 영향을 받아 활용도도 높을것 같군요~

 

단점으로는 내구력이 약해서 배틀시 약간의 컨트롤을 해줘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실 앞으로 추천하려는 자포코일과 에레키블에 비해서 많이 좋지는 않지만 필드에서 이브이가 더 자주나와 사탕 수급이 수월하기 때문에 별 4개를 주겠습니다~

 

 

2. 자포코일 (추천도 ★★★★)

능력치 : 공격 238 방어 205 내구력 172

 

추천기술 : 스파크 전자포 or 와일드볼트

 

 

코일의 최종 진화형인 자포코일입니다. 1세대에서는 레어코일이 최종진화였던 코일이 4세대가 출시된이후로 자포코일로 진화할수가 있는데요. 

 

타입으로 전기만 가지고 있는것이 아니라 강철도 포함하고 있어 바위타입의 공격으로부터 추가데미지를 받지않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최대CP는 3200대로 전설 전기포켓몬인 라이코와 썬더를 제외하고 일반포켓몬 중에서 제일 높은 CP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일이 자주 출몰하는 편은 아니지만 경험상 에레브, 에레키드보다 사탕수급이 쉽다고 느꼈고 CP가 높기 때문에 별 5개로 추천을 합니다~

 

각 능력치가 쥬피썬더보다 높기때문에 사탕만 충분하다면 쥬피썬더보다 먼저 레벨 올리기를 추천합니다 

 

 

3. 에레키블 (추천도 ★★★)

능력치 : 공격 249 방어 163 내구력 181

 

추천기술 : 전기쇼크 / 와일드볼트

 

 

에레브의 진화형 에레키블입니다. 

 

최대 CP 3000대로 자포코일보다는 조금 낮은 CP를 가지고 있습니다.

 

방어와 내구력이 200이 되지 않아 오래 사용하지 못하지만 공격력은 라이코(241)보다도 높습니다.

 

추천도 별 3개인 이유는 사탕 수급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7km 알에서 에레키드를 부화시키거나 에레브를 필드에서 포획해야하는데 알에서는 에레키드만 나오는것이 아니고 7km를 이동해야하고 에레브를 필드에서 만나기는 코일보다도 어렵기 때문입니다.

 

 

4. 전룡 (추천도 ★★★☆☆)

능력치 : 공격 211 방어 169 내구력 207

 

추천기술 : 차지빔 / 전자포

 

2세대 메리프의 최종진화형 전룡입니다.

 

최대CP는 2852로 추천 쥬피썬더보다 낮습니다.

 

쥬피썬더에 비해 공격력은 낮으나 내구력은 조금 높은편으로 배틀 성격에 맞게 활용하면 좋을듯 합니다. 

 

추천도는 메리프가 자주 출몰하지않고 일반기술이 전기 쇼크가 없어 낮은 추천도를 주고 싶었지만 특수기술로 전자포가 있어 별 3개를 주었습니다.

 

 

0순위. 라이코 (추천도 : ★★★★★)

능력치 : 공격 241 방어 195 내구력 207

 

추천기술 : 전기쇼크 / 와일드볼트

 

 

대부분의 타입에서 그러하듯이 전설의 포켓몬은 가장 0 순위가 아닐까 싶습니다. 

 

전기 타입에서는 라이코와 썬더가 있는데 둘다 CP 3500 전후로 필드포켓몬보다 훨씬 높은 종족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사탕수급이 어려워 키우기 어렵지만 이벤트를 통해서 레이드나 필드리서치를 완료하여 사탕을 모으거나 이상한 사탕을 통해 강화를 해줘야겠습니다.

 

만약 라이코와 썬더 중 무엇을 먼저 키울까 고민하시는 분은 라이코를 추천합니다.

 

CP는 썬더가 조금더 높지만 썬더는 비행타입을 가지고 있어 바위포켓몬에게 데미지를 입을경우 2.5배에 달하는 데미지를 입기 때문입니다~

 

 

 

여러가지 전기포켓몬에 대한 추천순위를 매겨보았는데요

 

사실 포켓몬고는 동일한 포켓몬을 소유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제일 CP가 높은 자포코일 6마리로만 파티를 구성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구성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여러가지의 전기포켓몬을 키우는 것이 당장에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포켓몬에 대한 추천을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마블랑이었습니다.

 

읽어주어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