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포켓몬고

PocketmonGO 2020년 2월 커뮤니티 데이 포켓몬 투표

by 런던살자 2020. 1. 25.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대한민국 기준으로 2017년 1월에 출시되어 당시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포켓몬고~

 

업데이트와 컨텐츠 부족으로 잠시 유저들이 빠져나갔었는데요

 

그뒤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서 다시 많은 사람들이 즐기기 시작했습니다~

 

그 포켓몬고를 다시 살렸던 이벤트 중 하나가 '커뮤니티 데이' 이벤트 인데요

 

매달 한달에 한번, 하루 3시간 정도 특정한 포켓몬이 많이 출현하는 이벤트 입니다.

 

보통 필드에 자주 나오지 않아 잡을기회가 없었던 미뇽이나 메탕, 스타팅 포켓몬 등 여러가지 포켓몬이 나오는데요 (사실인지 모르겠지만 10km 알에서 나오는 포켓몬 위주로 출현한다고 들은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2020년 1월 커뮤니티 데이가 끝나고 2월 커뮤니티 데이를 알리는 공지사항이 떠야하는데 다른소식이 먼저 올라왔습니다.

 

바로 2020년 2월 커뮤니티 데이에 출현하는 포켓몬은 유저가 직접 투표를 해서 결정한다는 소식인데요

 

그럼 어떤 포켓몬들이 후보에 있는지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1. 식스테일

 

2. 알통몬

 

3. 뿔카노

 

4. 미뇽 

 

이렇게 총 4마리의 포켓몬인데요

 

식스테일의 경우 알로하 식스테일은 알이나 레이드를 통해서 잡을수 있다고 하는군요. 일반 식스테일은 웨더볼(불)을 배우고 알로하 식스테일은 웨더볼(얼음)을 배운다고 합니다.

 

알통몬의 경우 격투포켓몬이라 체육관에 배치된 해피너스를 공격할때 굉장히 좋을거라고 봅니다. 아직 어떠한 기술을 배우는지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뿔카노도 아직 등장하지 않은 새로운 기술을 배운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미뇽은 격투타입 기술인 인파이트를 배울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그럼 어떤 포켓몬이 후보에 있는지 살펴보았으니 어떻게 투표를 해야하는지 알아야 겠죠?

 

일단 투표 일시를 먼저 알아야겠습니다.

 

투표는 2020년 02월 01일 오전 00시부터 같은날 오후 11시 49분까지로 거의 하루동안 투표가 진행되는데요

 

투표하는 방법은 투표기간에 포켓스탑을 돌려서 특별한 리서치를 주는데 후보포켓몬에 관한 리서치를 완료하면 됩니다.

 

특별한 리서치는 "(식스테일/알통몬/뿔카노/미뇽 중 하나) 커뮤니티데이에 투표하세요. 포켓몬 20마리 잡기" 이런식으로 나올듯 합니다.  

 

원하는 포켓몬에 관한 리서치를 받고 원하지 않는 포켓몬이면 리서치를 삭제해도 된다고 합니다.

 

하루종일 중복투표도 가능하니 원하는 포켓몬에 투표를 하기 바랍니다~

 

추가로 덧붙이자면 포켓스탑이 많이 있지않는 지역에는 그와 비슷한 투표방법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외국 사이트를 직접 보고 번역한것이라 잘못 번역되거나 틀린정보가 있을수 있습니다.

 

아직은 나이언틱에서 공지하는 새소식을 지켜봐야겠습니다.

 

 

처음 소식을 접했을때 제일 많은 인지도를 가지고있는 망나뇽으로 진화시키기 위해 미뇽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했었는데 포켓몬고에서 CP만큼 중요한 기술때문에 알통몬과 뿔카노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외국사이트의 댓글로는 뿔카노를 희망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참에 거대코뿌리를 많이 마련해두어야 겠군요~

 

 

이상 마블랑이었습니다.

 

읽어주어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