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프랑크푸르트 한식당 Yuyumi(유유미) 후기

by 런던살자 2019. 7. 23.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독일에 살면서 주로 식사를 해먹는 편이지만 가끔은 한국 음식이 먹고 싶어서 한식당에 가곤합니다.

 

보통 가까운곳을 자주가고 이전에 가본곳을 자주가지만 

 

이번에 방문한 한식당은 Yuyumi라고 팥빙수가 메뉴에 있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가보게 되었습니다. 

 

 

찾아가기에 앞서 구글에 검색을 해보니 두군데가 나오더군요.

 

한곳은 안타깝게도 폐점이라고 적혀있어 중앙역에서는 좀 멀지만 걸어갈수 있지만 U반을 이용하면 금방 갈수 있는 한식당 Yuyumi를 가게되었습니다.

 

자세한 경로를 위해 약도와 지도를 추가합니다.

주소 : Leerbachstraße 63, 60322 Frankfurt am Main 

 

U반 U1, U2, U3, U8 을 타고  Grüneburgweg 역에서 내리고 5분정도만 걸으면 금방 도착합니다.

 

 

주소가 적힌 곳으로 가보면 아래와 같은 한식당이 보입니다. (간판이라고 하기엔 그렇지만 Yuyumi 만의 간판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가게 내부는 한식당만의 인테리어는 아니고 평범한 레스토랑처럼 보입니다. (천장에 메달린 등은 한국것이 맞는지 모르겠군요)

독일 대부분의 식당이 그러하듯이 야외에도 자리가 있어 실내가 아니라 야외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야외 자리는 아쉽게 촬영하지 못했습니다)

 

날씨가 더워서 그런가 실내에는 손님들이 없더군요.

 

 

음식은 돼지불고기와 데리야끼치킨, 김치전을 주문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을 하자면 음식이 셋다 전부 맛있었습니다. 

 

외국인들이 온다고 해서 간이 너무 심심하게 하지도 않았고 정말 한국있는 식당과 비슷하게 음식이 나오더군요~

 

김치전도 생각보다 크게 나오고 바삭바삭하고 두꺼웠습니다.

 

김치전에 찍어먹으라고 간장소스도 주었는데 이 소스 또한 굉장히 맛있어서 김치전과 잘 어울러졌습니다 ^^

 

한가지 아쉬운점은 김치전을 잘라서 주면 먹기 편했을거 같은데 아쉬웠습니다.

음식을 다 먹고 난뒤에 팥빙수때문에 유유미를 갔으므로 팥빙수를 먹으려고 했습니다. 

 

팥빙수를 주문하려고 했지만 직원에게 물어보니 팥빙수는 이제 팔지 않는다고 하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메뉴에 있는 찹쌀떡이 들어간 녹차 아이스크림을 주문하였습니다. 

 

녹차 아이스크림은 독일에서 처음 먹어보는 것이었지만 한국에서 먹던 맛과 똑같았습니다 ^^ 

 

찹쌀떡도 물론 한국에서 먹던맛인데 오랜만에 먹어서 굉장히 맛있었어요~  

아직 많은 한식당을 가보지 않아서 그럴수도 있지만 프랑크푸르트에 있는 한식당은 전부 맛있는거 같군요.

 

매번 갈때마다 맛에 놀라 다시 꼭 오고싶다는 생각을 하지만 현실적인 돈문제 때문에 쉽게 가질 못하는 군요..

 

누군가가 밥을 사준다고 하면 꼭 한식당을 가야겠습니다^^

 

 

추가로 Yuyumi는 프랑크푸르트에도 있지만 뮌헨에도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군요. 

주소 : Fraunhoferstraße 11, 80469 München

 

 

 

이상 마블랑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