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조커 줄거리 결말

by 런던살자 2020. 10. 16.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배트맨의 라이벌인 조커에 관한 영화 '조커'의 줄거리 및 결말입니다.

 

정확한 시대가 어디때인지 모르겠지만 영화에서 나오는 고담시티는 오래전의 미국의 한 도시를 보여주는거 같군요

 

그 시대의 배경을 잘 나타낸거 같습니다.

 

마블과 DC라고 하면 마블이 강세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데요 이번 조커영화를 보면 그런생각이 들지 않을정도로 빠져들었습니다.

 

 

영화에서 등장하는 가상의 도시, 고담시티에서 광대라는 직업으로 돈을 버는 아서 플렉.

 

피켓을 들고 일하던 도중에 거리의 소년들이 피켓을 빼앗아 도망가는데요

 

아서는 그 소년들을 쫓다가 결국 다구리를 당합니다.. 

 

정신질환을 가지고 있는 아서는 어디에서든지 갑자기 웃음이 나오는 증상이 있습니다.

 

그러한 아서는 연로한 엄마 페니 플렉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엄마와 함께 머레이라는 연예인이 진행하는 TV코미디 쇼, 머레이쇼를 즐겨보는 아서. 

 

코미디언이 꿈인 아서는 언젠가 머레이쇼에 나가기를 기대하고 꿈꾸고 있습니다.

 

다음날 직장에 출근한 아서. 사장에게 일하는 도중에 사라지고 피켓을 잃어버렸다고 구박도 당하고 감봉도 당하게 됩니다.

 

사장에게 혼이 나면서 웃고있는 아서..

 

하지만 표정만 그럴뿐 굉장히 화가 나있습니다.

 

그렇게 집에 돌아오는 엘리베이터에서 한 여자를 만나는 아서

 

그 여자의 이름은 소피로 아서와 같은 층에 살고 있습니다. 아서는 그녀에게 호감이 생긴듯하군요.

 

아서는 코미디언이 되기 위해서 스탠딩 코미디를 자주보러가고 코미디를 연구합니다.

 

어느날 소피가 아서를 찾아오게되고 둘 사이에는 좋은 분위기가 흐르는데요

 

코미디언이 되기 위해 열심히 살아가는 아서. 삐에로 분장을 하고 소아병원에 일을 하러 갑니다.

 

그런데 같은 극단 동료가 빌려준 총을 떨어뜨리고 마는군요..

 

어린이 병원에 총을 소지하고 갔다는 이유로 바로 해고 당하는 아서.

 

지하철을 타고 돌아오는 도중에 금융사에 다니는 남자들과 시비가 붙었는데요.

 

그들은 아서를 때리기게 되고 아서는 화가나서 가지고 있던 총을 그들에게 발사합니다.

 

시간이 지나서 아서는 아무일도 없었다는 듯이 스탠딩 코미디를 하러 갑니다. 

 

그리고 소피와도 연인이 된것같습니다.

 

한편 고담시티의 사람들은 사회 부유층 금융사 직원을 살해한 삐에로에게 열광하고 삐에로 분장을 하고 시위도 하고 폭동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소피와 즐거운 데이트를 마치고 돌아온 아서.. 엄마를 침대에 모셔다 드리게 됩니다.

 

그런데 엄마가 토마스 웨인에게 쓴 편지를 보고마는 아서.. 알고보니 아서의 아버지는 토마스 웨인이라고 하는군요

 

그렇게 토마스 웨인을 찾아간 아서.. 아들인 브루스 웨인에게 마술을 보여주는군요.

 

낯선 사람이 오니 경호원이 달려옵니다. 아서는 엄마인 페니 플렉에 대해 경호원에게 말하지만 경호원은 페니 플렉은 망상을 가지고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아서가 집에 돌아오니 엄마가 갑자기 쓰러져서 병원에 실려가는군요

 

엄마는 병원에 입원하게되고 경찰들이 아서를 찾아오는군요. 경찰은 얼마전에 일어난 삐에로 범행에 대해서 아서에게 물어보지만 아서는 자신은 사건과 상관없다고 말하는군요.

 

엄마가 깨어나기를 기다리는 아서.

 

병실의 TV에서 머레이쇼에 아서가 스탠딩코미디를 했던 영상이 나와서 기뻐하는데요.

 

그런데 머레이는 아서의 코미디를 비웃어서 자신의 유머로 활용하는군요..

 

그것을 본 아서는 웃음기가 사라지고 알수없는 분노에 휩싸이는것 같습니다.

 

고담시티는 여전히 삐에로 분장을 하고 시위가 한창입니다.

 

아서는 토마스 웨인을 만나러 가는데요.

 

아들이라고 주장하는 아서에게 토마스는 아서가 입양되었고 엄마는 정신질환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아들인 브루스에게 접근하면 가만두지 않겠다고 폭행도 행사하는 군요.

 

토마스 웨인을 만나고 집에 돌아온 아서는 얼마전에 아서가 출연한 코미디 동영상 때문인지 머레이쇼에서 쇼에 출연해 달라는 연락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아서는 이를 수락해서 머레이쇼에 나가게 됩니다. 

 

아서는 엄마가 일했었다는 정신병원에 찾아가 보는데요

 

그곳에서 페니 플렉은 정신질환을 가지고 있고 그의 아들이 폭행을 당했는데도 방치했다는 기록을 보게됩니다.

 

그리고 아서는 페니 플렉의 친자식이 아닌 입양한 입양아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군요

 

그렇게 아서는 페니플렉도 살해하게 됩니다.

 

페니 플렉이 죽고나서 아서는 머레이쇼에 출연하기 위해 연습을 합니다.

 

드디어 머레이쇼에 출연하는 날.. 아서는 삐에로 분장을 합니다.

 

한창 준비중일때 아서가 다녔던 극단의 동료들이 아서를 찾아옵니다.

 

그중 한명은 아서에게 총을 건네줘서 아서가 해고당하게 되었는데요 아서는 그 동료를 무참히 살해합니다.

 

그래도 잘대해준 동료는 돌려보내 주는군요

 

분장을 마치고 머레이쇼에 가는 아서.

 

도중에 경찰들에게 쫓기게 되지만 

 

경찰을 따돌리고 유유히 빠져나갑니다.

 

드디어 꿈에 그리던 머레이 쇼에 출연하게된 아서..

 

조크를 해보지만 별로 재미가 없나 봅니다. 

 

그리고 얼마전에 금융사 직원 세명을 살해한 이야기를 하는 아서..

 

그렇게 머레이와 논쟁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얼마전에 자신의 코미디 영상을 틀어서 망신을 준것에 대해 화가난 아서는 총으로 머레이도 살해하게 됩니다.

 

방송은 중지되게 되고 아서는 경찰에 체포됩니다. 경찰차를 타고 이동하던 중에 아서는 폭동이 일어난 모습을 보고 재밌어 하는군요

 

그렇게 끌려가는 아서를 시위하는 삐에로 들이 구출해 냅니다. 

 

그리고 삐에로들은 아서를 받들기 시작하고 아서는 춤을 추면서 조커가 탄생하게 됩니다.

 

고담시티의 폭동 장면이 끝나고 나서 수갑을 찬채 상담을 받는 아서의 모습이 나오는군요 

 

아서는 상담사를 죽였는지 신발에 피를 묻힌채로 걸어가면서 영화 조커는 끝나게 됩니다.

 

마지막 장면 때문에 영화속 내용이 아서의 망상인지 실제로 일어난 일인지 모르겠군요..

 

 

역대급 조커연기라고 생각했던 조커는 다크나이트의 히스레저가 연기한 조커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번 영화 조커를 보고나서 호아킨 피닉스의 조커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마지막 결말에서 무엇을 말하는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해서 조커가 탄생했다라는 것을 정말 잘 보여준것같습니다~

 

 

역대급 조커를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예전에 포스팅한 역대 조커 정리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2020/01/18 - [영화/추천] - 영화 속 역대 조커(Joker)의 모습

 

영화 속 역대 조커(Joker)의 모습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얼마전에 영화 '조커'가 개봉하고 난뒤에 꽤 괜찮게 흥행했었습니다. 욕을 먹어야할 악당이지만 현실에서 소외당해 연민도 느껴지고 동정심도 생겨 나도 모르게 응원

sosobaba.tistory.com

 

이상 마블랑이었습니다.

 

읽어주어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