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포켓몬고

포켓몬고 전설레이드 상성 추천 -2-

by 런던살자 2019. 8. 9.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지난번 포켓몬고 전설레이드 상성 추천 1부에 이어서 2부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출처: 나이언틱

 

1. 기라티나 (유령/드래곤)

기라티나는 신오지방 전설의 포켓몬인 기라티나는 오리진폼과 어나더폼 두가지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타입은 유령/드래곤으로 동일하니 어떤 포켓몬을 사용할지는 크게 달라지지 않지만 기라티나 폼에 따라 스탯이 달라지니 공격위주로 할지 방어위주로 할지만 고려해야할듯 하군요.

 

유령타입도 드래곤타입과 마찬가지로 유령타입끼리 서로 증가된 데미지를 받게되니 유령이나 드래곤보다는 페어리, 악, 얼음을 우선적으로 추천드립니다 ^^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디아루가는 드래곤타입의 상성이 먹히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활용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추천 공격타입 : 유령, 드래곤, 페어리, 악, 얼음

 

추천 포켓몬 : 가디안, 토게티스, 마기라스(악), 디아루가, 맘모꾸리 등

 

 

 

2. 히드런 (불/강철)

히드런은 불과 강철타입 두가지 속성을 가지고있어 땅타입 포켓몬을 내보내면 아주 좋은 효율을 낼수 있습니다.

 

땅타입 포켓몬이 충분하지 않다면 물타입이나 격투타입으로 내보내도 레벨에 따라서 다를 수 있지만 2계정으로도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추천 공격타입 : 땅, 물, 격투

 

추천 포켓몬 :  그란돈, 거대코뿌리, 코뿌리, 가이오가, 괴력몬 등

 

 

 

3. 칠색조 (불/비행)

성도지방 전설의 포켓몬인 칠색조는 불과 비행타입이라 바위포켓몬에게 상성효과를 받습니다.

 

불과 비행 모두 바위에 약하므로 2.56배 데미지를 입힐수 있으니 바위 포켓몬을 내보내시면 좋습니다. 

 

바위 포켓몬이 충분하지 않다면 불의 약점인 물과 비행의 약점인 전기포켓몬으로 포켓몬을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공격타입 : 바위. 물, 전기

 

추천 포켓몬 :  거대코뿌리, 코뿌리, 마기라스, 딱구리, 가이오가, 썬더, 라이코 등

 

 

 

 

4. 루기아 (에스퍼/비행)

칠색조와 마찬가지로 성도지방의 전설의 포켓몬인 루기아는 에스퍼 타입을 가지고 있는 비행 포켓몬입니다.

 

에스퍼 타입을 가지고 있어 유령타입을 내보내도 좋고 비행 타입이기 때문에 바위, 전기도 좋습니다.

 

루기아의 기술이 하이드로펌프일때 바위포켓몬보다는 전기포켓몬은 내보내기를 추천합니다.

 

 

추천 공격타입 : 바위. 물, 전기

 

추천 포켓몬 :  기라티나, 팬텀, 썬더, 라이코 등

 

 

 

5. 라티아스, 라티오스 (드래곤/에스퍼)

라티아스와 라티오스는 둘다 드래곤과 에스퍼 타입입니다. 

 

에스퍼타입에 강한 벌레나 고스트를 내보내도 되지만 상대적으로 드래곤 타입이 더 높은 CP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드래곤 타입 위주로 내보내도 될듯합니다.

 

라티아스, 라티오스는 다른 드래곤들 보다 공격력이 낮거나 특수기술로 인한 한방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드래곤 포켓몬의 효율성이 높습니다.

 

 

추천 공격타입 : 벌레, 고스트, 얼음, 드래곤, 악, 페어리

 

추천 포켓몬 :  망나뇽, 레쿠쟈, 디아루가, 보만다, 펄기아 등

 

 

 

 

 

포켓몬고에서 나름 인기있는 전설레이드 상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각 레이드에 따라 상성 포켓몬이 다르기 때문에 하나만 키워서는 어려울거 같습니다 ㅠㅠ

 

트레이너 레벨뿐만 아니라 포켓몬들의 레벨도 신경써야하고 기술도 맞춰줘야하고...

 

하지만 포켓몬고의 최대재미는 레이드를 하는데 있지 않나 싶을정도로 성취감이 있으니 레이드에 자주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마블랑이었습니다.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