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포켓몬고

포켓몬고 전설레이드 상성 추천 -1-

by 런던살자 2019. 8. 9.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포켓몬고를 플레이하다보면 가끔 5성레이드, 즉 전설의 포켓몬을 잡을수 있는 전설레이드 소식을 들을수 있는데요

 

보통 전설레이드로 등장하는 포켓몬이 변경되면 해당기간 전에 공지로 알려줍니다.

 

레이드를 할수 있는 인원이 많다면 굳이 포켓몬들의 레벨을 미리 올려두거나 하지 않아도 클리어가 가능한데 소규모의 인원으로 레이드를 한다면 전설의 포켓몬의 상성에 맞춰 포켓몬의 레벨을 올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하루에 한번 플레이할수 있는 레이드다 보니 꼭 클리어하고 포획을 하는것이 좋겠죠? ^^)

 

출처 : 나이언틱

 

그렇다면 어떠한 타입의 포켓몬의 레벨을 올려두어야 하고 파티를 구성해야 할까요?

 

포켓몬의 상성을 고려하여 파티를 구성하고 해당 포켓몬의 레벨을 올려두면 되는데요

 

상성에 따라서 기본 데미지에 1.6 ~ 2.56 배 된 데미지를 입힐수 있으니 잘 활용하면 적은 인원으로도 레이드를 클리어 할수 있습니다. (포켓몬이 모두 죽는다면 빨리 회복하고 다시 들어가야할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설레이드에 등장하는 포켓몬에 맞춰 상성타입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를 하려고합니다.

 

 

1. 가이오가 (물)

가이오가는 물타입 하나만 있으므로 상성만 맞춘다면 1.6배의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물에 대한 상성은 많이 알고있듯이 전기와 풀입니다.

 

가이오가의 특수기술은 하이드로펌프(물), 번개(전기), 눈보라(얼음) 입니다. 

 

하이드로펌프나 번개의 경우 공격상성에 맞춰 내보내면 오히려 데미지가 반감되기 때문에 상관없지만 눈보라를 사용할경우 전기/새 타입인 썬더는 데미지를 더 받으니 썬더보다는 라이코나 에레키블 등이 더 좋습니다.

 

또한 풀 포켓몬도 얼음 기술을 맞으면 상성이 먹히니 풀/드래곤 타입인 알로라 나시는 가급적 내보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눈보라 일때만 해당되고 하이드로펌프나 번개일때 알로라나시는 굉장히 효율적입니다.)

 

 

추천 공격타입 : 전기, 풀

 

추천 포켓몬 : 라이코, 자포코일, 에레키블, 나시, 덩쿠림보, 토대부기, 로즈레이드 등 

 

 

 

2. 그란돈 (땅) 

그란돈도 가이오가처럼 땅 타입 하나만 가지고 있으므로 상성인 물, 풀, 얼음 타입을 사용하기를 추천합니다.

 

가끔 그란돈의 기술이 솔라빔일때가 있으므로 물타입 포켓몬을 내보낼때는 약간의 주의가 필요하고 불대문자를 사용할때도 있으므로 풀타입 포켓몬도 주의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얼음타입을 내보낼경우 이 두개의 기술모두 데미지를 크게 받으므로 얼음타입도 주의를 해야합니다...(그란돈이 지진을 사용하기를 바랍니다ㅠㅠ)

 

 

추천 공격타입 : 물, 풀, 얼음,

 

추천 포켓몬 : 가이오가, 갸라도스, 장크로다일, 나시, 덩쿠림보, 토대부기, 로즈레이드, 맘모꾸리 등

 

 

 

3. 레쿠쟈 (드래곤/비행)

레쿠쟈는 드래곤과 비행 타입이기 때문에 얼음타입으로 공격할 경우 데미지가 2.56배가 됩니다.  

 

만약 얼음타입이 충분하지 않을때는 바위나 페어리 위주로 파티를 구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배틀을 하는 레쿠쟈의 기술이 드래곤 타입일 경우(또는 특수기술이 원시의 힘) 드래곤 타입을 내보내면 그만큼 또 상성데미지를 입기 때문에 드래곤은 정말 파티를 구성할 포켓몬이 없을 경우에 내보내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

 

 

추천 공격타입 : 얼음, 바위, 페어리, 드래곤

 

추천 포켓몬 : 맘모꾸리, 글레이시아, 가디언, 토게티스, 거대코뿌리(바위), 마기라스(바위), 딱구리 등

 

 

 

4. 디아루가 (강철/드래곤)

디아루가는 강철과 드래곤 두가지 타입을 가지고 있지만 이중약점이 없어 2.56배의 데미지를 줄수있는 타입이 없습니다. 

 

그리고 상성끼리 서로 반감되서 격투와 땅 타입을 제외하고는 모두 기본 데미지나 그 이하의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1.6배의 데미지를 주기 위해서는 격투와 땅 타입을 사용해야합니다. 

 

 

추천 공격타입 : 격투, 땅 

 

추천 포켓몬 : 괴력몬, 하리뭉, 버섯모, 그란돈, 거대코뿌리 등 

 

 

 

5. 펄기아 (드래곤/물)

펄기아는 드래곤/ 물 타입을 가진 전설의 포켓몬 입니다.  

 

드래곤 타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드래곤, 페어리 타입이 상성입니다. 얼음도 상성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물타입으로 인해 상성이 되지 않는군요.. 

 

펄기아가 드래곤 기술을 쓰기 때문에 드래곤 보다는 페어리 타입을 우선적으로 사용하기 바랍니다.

 

 

추천 공격타입 : 페어리, 드래곤 

 

추천 포켓몬 : 토게티스, 가디안, 망나뇽, 레쿠자, 디아루가 등 

 

 

 

전설레이드에 따라 상성 위주로 내보낼 포켓몬을 구분하였는데요. 같은 상성이라도 날씨에 따라 버프를 받는 포켓몬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내보내면 좀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끔 포켓몬고 레이드 공략글을 보면 전설레이드(5성)를 2계정, 3계정으로도 클리어했다는 글을 볼수있습니다.

 

레이드를 자주할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기를 바랍니다.

 

 

마블랑이 직접 경험해본 전설의 포켓몬 위주로 작성을 하였는데 꽤 양이 되는듯싶습니다. 

 

그래서 나머지 전설레이드 포켓몬은 추후에 2부로 다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상 마블랑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