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감상후기] 대만 로맨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감상후기(스포일러 있음)

by 런던살자 2018. 12. 30.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얼마전에 카카오페이지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몇편의 영화를 무료로 볼수 있는 이벤트를 했습니다.


4일정도 이벤트를 진행하여 4편의 영화를 무료로 제공을 했었는데 아쉽게도 모두 보지 못하고 대만의 로맨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만 보게 되었습니다.


영화를 본지 좀 지났지만 이제서야 늦은 후기를 포스팅하게 되네ㅠㅠ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국내에서 2008년에 개봉을 했었는데 2015년에 다시 재개봉을 했다고 합니다.


피아노와 연관이 있는 영화라 그런지 영화를 검색해보면 Ost라든지 악보라든지 연관검색어도 같이 뜨는군요


출연하는 배우는 주걸륜, 계륜미, 증개현, 황추생이 출연하는데 모두 중화권 배우라서 생소하군요. 감독, 각본은 주연으로 출연한 주걸륜으로 주걸륜의 감독 데뷔작이라고 합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줄거리를 요약하자면


주인공인 상륜(주걸륜)은 피아노 전공으로 예술학교로 전학을 오게되며 오래된 피아노실에서 샤오위(계륜미)를 만나게 됩니다.


상륜과 샤오위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만 오해가 쌓여 상륜은 더이상 샤오위를 볼수 없었습니다.


그렇게 졸업식날이 되어 피아노 연주를 맞은 상륜의 눈 앞에 샤오위가 나타납니다. 연주 도중에 샤오위를 만나고 돌아온 상륜은 연주가 끝난 뒤에 샤오위를 찾지만 그녀는 다시 사라졌고 친구인 아보와 아랑에게 파티때 자신과 같이 춤을 춘 여학생을 보지 못했냐고 물어보지만 아보와 아랑은 상륜이 혼자 춤을 췄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그렇게 샤오위가 자신의 눈에만 보인다는 사실을 알게 된 상륜은 상심을 하고 샤오위의 집에 찾아갑니다. 그의 어머니로부터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고 샤오위를 다시 만나기 위해 철거되는 옛 피아노실로 가게 됩니다. (최종결말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영화를 꼭 보시길 추천합니다~)

출처: 다음 영화


영화 중반까지만 보더라도 아름다운 대만식 로맨스 영화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샤오위가 상륜의 눈에 보이는 것을 알았을때는 갑지기 호러영화인줄 착각했습니다. 


특히 수정펜으로 책상에 샤오위의 메시지가 써질때는 좀 무섭더군요.. 샤오위가 귀신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진실을 알고 나서 부터 안타까웠습니다. 다시 만나려면 시간을 넘어야하는것이 특히 아쉬웠습니다.


마지막에 나름 해피엔딩을 끝난 영화라 재밌게 보았습니다.



전체적인 감상후기는 오랜만에 보는 해외영화라 대만으로 여행을 다녀온 기분입니다.


영화가 재밌는 이유는 영화를 통해서 그 나라에 대해서 알게 되는 재미도 한몫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의외였던 점이 있었는데 뭔가 고지식해 보이던 상륜의 아버지도 친근한 면이 있어서 의외이기도 하고 친구인 아보와 아랑도 상륜을 괴롭힐줄 알았는데 좋은친구라서 의외였습니다.

출처: (주)엔케이컨텐츠


줄거리에 최종결말을 언급하지 않았지만 혼자 남겨진 상륜의 아버지는 어떻게 되나 안쓰럽기도 합니다.


영화에 대해서 검색을 해보니 샤오위가 교실에서 천식으로 쓰러진 뒤에 20년뒤에 죽었을까 살았을까 하는 토론이 많았더군요. 


20년 후의 샤오위 집에 아직도 음악이 틀어져 있고 샤오위 어머니의 말이 마치 살아있는것으로 묘사가 되어 살아있다고 믿고 싶지만 샤오위의 어머니도 정신이 정상이 아닌것처럼 보여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군요


하지만 영화를 통해서 대만이라는 나라를 잘 나타내고 해피엔딩으로 끝났기 때문에 정말 재밌게 보았습니다.


영화를 통해서 알게되었는데 대만의 교복이 참 괜찮은거 같군요. 교복만 보면 해리포터의 호그와트의 교복(?)을 보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분위기를 연출한다고 해도 학교자체의 조명이 좀 어두운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에서 저러면 선생님들이 어둠의 자식이냐고 하지 않거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을 더 말하자면 알만한 대만 로맨스영화는 대부분 봤었는데 너무 학창시절만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학창시절이 아니더라도 애틋할수 있긴한데 말입니다.

 



이상 마블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