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FIFA19

[FIFA19] 피파19 게임 메인화면 소개

by 런던살자 2018. 11. 7.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이전에 피파19 구매 후기를 작성한데 이어서 오늘은 피파19 게임 메인화면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당분간은 피파19에 대해서만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서 설명드리도록 하죠~

 

맨처음 피파19를 실행하였을때 로딩화면입니다. 케이스 표지와 같은 사진입니다.

이 데브라이너 있는 화면이 로딩화면 다음의 메인화면의 홈입니다.

피파17부터 추가된 저니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는 미리 설정해놓은 팀으로 빠른게임을 플레이 할수 있도록 해놓았군요

다음 화면은 홈화면에서 플레이 할수 있는 게임모드보다 다양한 게임모드를 플레이 할수 있는 화면입니다.

저니모드와 빠른게임이 있으며 커리어모드,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 등등이 있습니다.

얼티메이트 팀은 아마 온라인 모드이므로 싱글플레이를 하는 마블랑에게는 필요없는 모드일듯 합니다.

다음 온라인 메뉴 입니다.

솔직히 마블랑은 온라인 플레이를 하지 않아서 어떤것이 원래 있던것이고 뭐가 새로 추가된것인지 모르겠군요.

온라인을 하지 않는 이유가 PSN이 필요하다고 해서 그런데 나중에 PSN을 구매해서 즐기고나서 다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다음 메뉴는 커스텀 화면입니다. 설정을 포함해서 팀을 꾸미거나 기존의 팀 시트를 변경을 할수 있고 선수를 만들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것저것 손대기 싫어하는 마블랑은 그냥 플레이 하는걸로...

커스텀 화면에서 셋팅 항목의 게임 셋팅에 들어가시면 게임 시간, 플레이 속도, 난이도 등등을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경기에 사용할 공을 선택할수 있는데 아래에 있는 3개만 실제 있는공이고 나머지는 EA 공이더군요.

러시아월드컵 공인구가 있을줄 몰랐는데 있어서 기쁘군요.

의외로 챔피언스리그 공이 없는게 좀 아쉽습니다.

이제 게임 모드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커리어 모드는 이전 시리즈와 같이 감독이 되는 매니저커리어와 선수 한명으로써 플래이를 할수 있는 플레이어커리어가 있습니다.

다음은 토너먼트모드 화면입니다.

왼쪽을 선택하면 여자월드컵을 즐길수 있고

오른쪽을 선택하면 기존에 있던 각 리그나 컵 모드를 즐길수 있으며 선택에 따라서는 사용자가 직접 토너먼트를 생성하는 이른바 커스텀토너먼트를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여자월드컵을 선택하면 당연히 여자국가대표팀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아쉽게도 한국이 없습니다.

(확실하진 않지만 2019 프랑스 여자월드컵 때 추가될 수도 있다는 풍문이 있습니다)

다음은 기존에 있던 리그나 컵을 플레이 할수 있는데요. 카라바오 컵이나 FA컵, 분데스리가, 라리가 등등 정말 많이 있습니다.

게임하는 시간이 많지 않아 하나씩 다 클리어 하고 나면 몇년이 흘러있을지 모르겠군요

커스텀 토너먼트는 직접 팀을 선정하여 리그 방식이나 토너먼트 방식으로 하나의 대회를 만들수 있습니다.

드디어! 챔피언스리그 화면입니다 피파19를 구매하려고 결심하게된 가장 큰 이유죠~

각 조에 어떤 팀이 있는지 보고 선택을 해야하는데요 이번챔스시즌 팀대로 있는줄 알았는데 PSV가 없는거 보니까 그런거 같지도 않아보입니다.

그래도 아는 팀들로만 채워서 플레이하고 싶어서 아스날을 채워보려고 했더니 해당 국가의 팀을 더이상 추가할수 없다고 나옵니다 ㅠㅠ

(게임에서라도 챔스에 나오게 해주고 싶었는데 ㅠㅠ 글이 잘 안보이니 클릭하여 확대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리버풀을 선택하고 챔스모드를 실행하니 아래와 같이 챔스모드라는 것을 한눈에 알수 있어보이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챔피언스리그를 즐겨보도록 해보겠습니다~ (결과는 다음 포스팅에..)

 

 

오늘은 피파19의 메인화면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는데 어찌보면 쓸모없는 포스팅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 들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분이 있지 않을까 해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게임을 많이 즐기지 않아 모르는 모드도 많고 자세하기보다는 너무 간단하게 설명하고 부족하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은 챔피언스리그를 직접 플레이 해보고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을 항상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