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FIFA19

[FIFA19] 피파19 구매 및 개봉후기

by 런던살자 2018. 11. 6.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마블랑은 가끔 플스4로 비디오게임을 하는데요 주로하는것이 축구게임인 피파를 합니다.

 

2년전에 피파17을 구매해서 18은 건너뛰고 이번에 기다리던 피파19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짝짝짝)

 

나온지 한달이 지났지만 자금형편의 문제로 이제서야 구매를 하게 됬네요 ㅠㅠ

 

피파19가 출시되기 전부터 검색을 통해 이번 시리즈에 PES(위닝일레븐) 시리즈에 있던 UEFA챔피언스리그가 포함된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구매를 결심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골장면을 GIF로 올리려고 했지만 아직 GIF 만드는법을 못배워서 올리지 못했습니다.ㅠㅠ (다음번 챔피언스리그 리뷰할때 꼭 올리겠습니다~)

 

아직 블로그를 시작한지 며칠되지않아 사진사이즈 조정하는법을 몰라 제각각이지만 양해부탁드립니다.ㅠㅠ

 

 

시디케이스의 표지사진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입니다. 처음 표지사진을 찍었을때는 레알마드리드 유니폼을 입고 찍었지만 유벤투스로 이적을 하게되면서 유니폼이 바꼈네요

(핸드폰이 오래되서 사진화질이 안좋은점 양해바랍니다.)

 

이제 플스4에 삽입하고 실행시키려고 했는데 5분정도 설치를 하더군요. (다른게임은 금방금방 되었던거로 기억하는데 피파19는 5분 좀 넘게 걸리는 듯한 기분이..)

 

설치를 완료하고 이제 게임을 즐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실행시키면 챔피언스리그 음악과 함께 챔피언스리그 오프닝 영상이 맞이해주는군요.

 

이 영상을 볼때마다 두근거리네요.

오프닝이 끝나면 바로 챔스 결승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결승전은 유벤투스와 파리생제르망! (저 호날두 사진은 실제로 있다면 얼마나 클까요..)

경기장이 보이고..

선수들이 입장합니다. 그래픽을 봤을때는 기분탓인가 피파17와 다를게 없어 보입니다.

 

유벤투스는 디발라와 호날두(어깨가..) 그리고 파리생제르망은 네이마르(조금 짤림), 카바니, 음바페(짤림)가 보이는 군요

오프닝과 연결되서 바로 실행되는 경기라 팀을 고를수가 없더군요... 바로 유벤투스로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선제골은 더글라스 코스타로 넣었습니다.

 

네이마르가 바로 동점골을 만들고 음바페가 역전골까지 넣어서 1대2로 지고있습니다..ㅠㅠ

그러다 디발라가 다시 골을 넣어 동점골을 만들어 내는군요.

(네이마르 저사진은 자기가 못넣고 누워있는 사진입니다.)

디발라의 동점골로 전반전이 끝나고...

후반전이 시작됬지만 어느팀도 골이 나오지 않고 연장전에 돌입합니다.

드디어 연장전에 교체투입한 만주키치로 두골을 넣고 4대2로 유벤투스가 승리하게 됩니다.

경기끝~

시범게임이 끝나고 나서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 LAUNCH FULL GAME을 누르면 셋팅같은것을 합니다.

동의를 구합니다.

컨트롤러 셋팅..

난이도 셋팅.. 처음 플레이하던 경기가 세미프로 난이도 였습니다.

나의 팀 셋팅..(저는 리버풀로..)

모든셋팅이 끝나고 게임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좀더 자세한 인게임하면을 보여드리고 결정을 도와드리고 싶었는데 잘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게임 그래픽은 피파17과 비교해서 비슷하거나 아주 조금 나아 보이는것으로 보입니다. (처음엔 몰랐지만 계속 플레이하다보니 눈에 익어서 그런가..)

 

처음 유벤투스와 파리생제르망 경기를 할때 달리는것도 느리고 난이도도 높은거 같지 않은것 같았는데 설정에 가서 확인해보니 세미프로와 게임속도도 보통으로 되어있군요. (아마 피파17의 게임속도를 빠름으로 설정해두었나 봅니다.)

 

멀티는 안하고 항상 싱글로 플레이 하기 때문에 난이도는 월드클래스와 전설로 설정해두었기 때문에 세미프로가 쉬웠나 봅니다. (그래서 이기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피파17도 재미있게 잘하고 있었지만 19에 챔피언스리그가 포함되어 있고 최신작이라 그런가 더 재미있게 느껴지는군요.

 

구매하기를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피파19 구매 및 개봉후기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다음번에는 게임의 메인화면에 있는 메뉴들을 살펴보는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궁금한점은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