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패스워드 줄거리 및 결말

by 런던살자 2020. 10. 9.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영화 패스워드의 줄거리 및 결말입니다.

 

2001년에 개봉해서 이제 20년이 다되어가는 영화 인데요

 

막 대학교에 입학했을당시 IT학과라 학교 교수님이 추천해서 봤었던 기억이 나는군요

 

영화 제목이 패스워드라서 IT적인 내용이 많이 나올거 같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아서 IT쪽 분야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도 충분히 볼수 있습니다~

 

 

스탠포드 출신의 컴퓨터 천재 마일로

 

친구들과 모여서 IT회사를 창업하기로 하는데요 영화가 2002년에 개봉했는데 그때당시 IT 벤처기업이 부흥했던걸로 기억합니다.

 

어느날 친구들과 TV를 보게되는데 거대한 IT기업의 CEO 개리가 방송에 출연해서 현재 개발중인 시냅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개리는 생방송중에 마일로에게 전화해서 친구인 테드와 함께 만나자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절친한 친구 테디는 개리의 회사는 다른 회사 제품을 모방해서 파는 비윤리적인 회사라고 하며 개리를 만나러 가는것을 거절합니다.

 

그렇게 마일로는 혼자 개리를 만나러 가는데요. 개리는 마일로가 마음에 들었는지 마일로에게 함께 일하자고 제의합니다.

 

개리의 제안을 받아들인 마일로는 친구들과의 창업을 하기로 했다는 약속을 저버리고 개리의 회사에 들어가기 위해 이사를 가게 됩니다.

 

친구 테디는 마일로에게 서운한 마음이 들지만 마일로를 응원해주는 멋진 친구이군요

 

이삿집을 정리하는데 법무부에서 한 남자가 와서 개리의 회사의 비리에 대한 증거를 수집하도록 도와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마일로는 그 제안을 거절합니다.

 

이렇게 개리의 회사에서 일하게된 마일로.

 

가끔 테드와 전화통화를 주고받지만 일적인 이야기는 기밀이라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일이 잘풀리는 듯합니다.

 

마일로는 회사에는 적응을 해나가고 있고 개리가 자신의 회사를 비난하는 사람들 때문인지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것을 알게 됩니다.

 

그러한 이야기를 여자친구인 엘리스와 친해진 회사 동료 리사에게 하는 마일로. 

 

그런데 영화에서 보면 둘중 한명이 개리에게 이러한 마일로의 일거수일투족 보고를 하고 있는 듯 합니다. 

 

어느날 친구 테디는 일하는 도중 괴한에게 습격을 당하는데요  테디의 컴퓨터도 도난당합니다.

 

그렇게 테디는 목숨을 잃게되고 괴한의 정체는 중국인을 경멸하는 사람들로 곧바로 체포되게 됩니다.

 

마일로는 테디의 자리에서 통신에 쓰이는 케이블을 발견하게 됩니다.

 

테디와 함께 동업을 하는 브라이언에게 물어보니 테디가 곧 새로운 통신 방식을 개발할 수 있을거라고 했다고 합니다.

 

다음날 회사로 출근한 마일로는 개리가 테디와 같은말을 하게되면서 개리를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마일로는 집에 와서 여자친구인 엘리스에게 이 사실을 말하고 개리의 사무실에 칩입하기로 합니다.

 

엘리스는 마일로를 말려보지만 결국에는 마일로를 도와주는군요

 

마일로는 엘리스와 함께 만든 소형 폭탄을 회사에 터뜨려서 몰래 다른 직원의 사원증을 발급 받습니다.

 

그리고 경비가 없는 틈을 타 회사 구석구석을 살펴보는데요

 

하지만 이미 누군가가 마일로의 칩입을 알고 있었는지 회사 내부에서는 특이하거나 이상한 점을 발견할수 없었습니다.

 

돌아가려고 하는 마일로는 회사에서 설치해놓은 구조물이 안테나와 비슷한것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회사에 잠입해서 개리의 회사가 다른 회사를 몰래 감시하는 것을 알게됩니다.

 

테디에 대한 정보도 가지고 있고

 

여자친구 엘리스의 정체도 알고보니 전과범이었고 개리의 부하였군요

 

도중에 다른 직원이 들어와 더 많은 것을 찾아내진 못했지만 충분히 범법의 증거가 될거 같군요

 

마일로는 예전에 찾아온 법무부 직원을 찾아갑니다.

 

그에게 개리의 비리를 말하려고 하지만 오래전 그가 찍은 사진에서 그가 입었던 옷에 개리가 조종하는 조직의 이름과 같은 글씨가 써있는 것을 보고 망설이다가 그냥 돌아옵니다

 

이제는 여자친구도 믿을수없는 마일로

 

결국 같은 회사 동료인 리사에게 모든것을 말하고 도움을 청하는데요

 

이렇게 마일로와 리사는 함께 개리의 비리를 고발하기로 합니다.

 

마일로는 개리의 미술관에 초대되어 그의 집에 방문하게 되는데요

 

개리의 컴퓨터에서 개리가 개발한 시냅스에서 정보를 빼옵니다.

 

그러던중 개리가 갑자기 나타나지만 개리는 자신이 있어서 그런지 눈감아주더군요

 

마일로는 그렇게 가져온 정보를 리사에게 넘깁니다.

 

마침내 개리의 비리를 고발한 준비가 다된 마일로..

 

밤에 몰래 봤었던 다른 회사를 몰래 감시하는 데이터가 든 컴퓨터의 동영상을 방송으로 내보내려고 하는데요

 

경비원에게 들키고 마는군요.. 그렇지만 경비원도 개리의 비리를 고발하는데 동참하게 됩니다.

 

그렇게 마일로는 친구가 일하는 방송국으로 가게되고 방송을 내보내려고 합니다. 

 

하지만 개리가 어떻게 알았는데 방송을 내보낼 위성을 하나씩 막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일로 일행을 덮치는 개리의 부하들..

 

알고보니 리사도 개리가 심어놓은 스파이였습니다.

 

이렇게 마일로의 개리 비리 고발계획은 물거품이 된거 같습니다.

 

그런데 마일로의 다른친구가 마일로에게 영상을 받아서 방송을 내보내는군요

 

결국 방송에 영상을 내보내는것이 성공하게되고 많은 사람들은 영상을 통해 개리의 비리를 알게됩니다.

 

경찰과 FBI가 출동해서 개리를 체포해가는군요.

 

이렇게 마일로는 개리의 비리를 고발하고 친구 테디의 복수를성공하면서 영화 패스워드는 끝이 납니다.

 

프로그래밍 개발자로 개발에 관련된 영화가 나와서 재미있게 봤습니다.

 

위에서 설명 했다시피 컴퓨터에 관한 내용이 많이 나오는 편이 아니므로 조금 아쉬웠지만 많은 사람들이 볼수 있게 되어서 더 기쁘군요~

 

 

이상 마블랑이었습니다.

 

읽어주어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