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룽지

축구선수 어록으로 보는 인생 명언

by 런던살자 2018. 11. 23.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말한마디 잘못해서 낭패를 본적이 있을것입니다.

 

일반인보다 파급력이 더 큰 유명인이라면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을수도 있죠

 

반대로 말한마디로 대중들의 호감을 살수도 있고 명언이 되어 누군가에게는 큰 힘이 된답니다.

 

이번 포스팅은 유명인들 중에서도 축구선수!

 

축구선수들의 명언을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단지 축구에만 국한된것이 아니라 실제 인생에도 적용해도 나쁘지 않을 명언을 소개해드립니다~

 

 

1. 카를로스 푸욜

 

 

"힘이 드는가?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한다."

 

 

 

2. 로이 킨

 

 

"패배한 변명을 나에게서 찾으면, 패배의 이유가 되지만 남에게서 찾으면 변명일 뿐이다."

 

 

 

3. 에릭 칸토나

 

 

"미친 사람이 이성적인 사람보다 세상을 더 많이 변화 시킨다."

 

 

 

4. 리오넬 메시

 

 

"모든 단점은, 장점이 될수 있다."

 

"반드시 타야할 기차는 단 한번 밖에 오지 않는다."

 

 

 

5. 펩 과르디올라

 

 

"무언가를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나 자신부터 바꿔야한다."

 

 

 

 

6. 로베르 피레스

 

 

"세상이 널 버렸다고 생각하는가? 세상은 널 가진적이 없다."

 

 

 

7. 이영표

 

 

"천재는 노력하는 자를 이길 수 없고,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이길 수 없다."

 

 

 

8. 프란츠 베켄바우어

 

 

"압박감을 이겨내지 못하면 아무 것도 이룰 수 없다."

 

 

 

9. 폴 스콜스

 

 

"땀에 젖은 유니폼. 그것은 내가 보여줄 수 있는 전부다."

 

 

 

10.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과거의 후회와 미래의 꿈 사이에 오늘 이라는 기회가 있다."

 

 

 

11. 박지성

 

 

"쓰러질지언정 무릎은 꿇지 않는다."

 

 

 

12. 웨인 루니

 

 

"그라운드를 빠져 나올 때 지쳐버리지 않는다면 내가 마치 최선을 다해 뛰지 않았거나

또는 내 자신을 속인 것 같은 기분이 든다."

 

 

 

13. 가이스타 멘디에타

 

 

"자신감만이 모든 것이다."

 

 

 

14. 루이스 피구

 

 

"나는 나만의 방식을 창조하고 싶다."

 

 

 

15. 파벨 네드베드

 

 

"나는 하루 12시간을 연습했고 두 다리 중 어느 한 다리가 우월하지 않다고 느낄 때

처음으로 희열을 느꼈다."

 

 

 

16. 요한 크루이프

 

 

"볼을 가지면 내가 주역이다.

결정하는 것은 나로인해, 그러므로 창조하는 것은 나다."

 

 

 

 

17. 데이비드 베컴

 

 

"뛰어난 슈팅은 하루 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오랜 연습 끝에 익혀지는 감각에서 나오는 것이다."

 

 

 

18. 거스 히딩크

 

 

"내가 선택한 일이 옳았다.

계속 나의 길을 가겠다.

나는 아직도 배가 고프다."

 

 

 

19. 밥 페이즐리

 

 

"만약 당신이 페널티박스 안에 있고 공으로 무엇을 할지 모른다면,

우선 골대 안으로 공을 넣어라. 다른 것들은 그 다음에 의논해보자."

 

 

 

20. 앨런 스미스

 

 

"나는 단지 일개 부품 같은 선수가 되고 싶지 않다."

 

 

 

21. 호나우지뉴

 

 

"만약 축구에 마술이 존재한다면 그것은 모든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많은 훈련과 노력에서 나오는 것이다."

 

 

 

22. 마크 오베르마스

 

 

"포기하면 그 순간이 곧 시합 종료다"

 

 

 

23. 알렉스 퍼거슨

 

 

"박지성은 세계 최고의 선수중 하나,

문제는 그가 그것을 모른다는 것"

 

 

 

 

 

축구선수들의 명언을 알아봤는데요 알아보니 축구선수보다 감독으로 유명한 사람들도 있더군요.

 

마블랑 기준으로 선정하여 모두 다 마음에 들고 좋은 말이지만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알렉스 퍼거슨 감독의 명언이네요

 

한국축구의 전설 박지성을 언급한것도 좋지만 그것보다 뒤엣말이 더 마음에 듭니다.

 

자신감이 없는 분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말입니다.

 

 

이상 축구선수 어록으로 보는 인생명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모두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다 잘되시길 바라며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