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이야기/MS Office

MSWord 워드 워터마크 추가

by 런던살자 2019. 12. 4.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마블랑이 이전에 다니던 회사에서는 보안상의 이유로 프린터로 문서를 출력할때 워터마크가 찍혀서 출력이 되게 했었는데요

 

그때 워터마크가 찍히는것은 보안 프로그램에서 관리가 되었었죠. 

 

근데 이 문서에 워터마크가 찍히는 기능은 MS Office의 Word에서도 사용자 정의대로 설정할수 있습니다~

 

 

워터마크를 남기고 싶은 문서에서 [메뉴]-[페이지 레이아웃] 항목을 보면 [워터마크]버튼이 보입니다.

클릭을 하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미리 정의해놓은 워터마크가 보입니다.

 

이것을 사용해도 되지만 사용자 맛대로 워터마크를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아래 빨간박스로 표시된 [사용자 지정 워터마크]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워터마크 창이 나오는데요.

 

텍스트나 그림을 워터마크로 추가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텍스트를 많이 사용하고 쉬우니까 그림을 워터마크로 추가해보겠습니다~

 

그림 워터마크를 선택해주시고 [그림 선택]을 해주세요~

 

원래는 기본값으로 희미하게를 하니 그림이 너무 안보이는군요

 

그래서 희미하게 체크를 해제하였습니다.

 

투명도를 지정하는기능이 있었으면 하는데 아쉽습니다.

적용을 누르면 워터마크가 잘 출력되는것이 보입니다. 

 

이번엔 배율을 조정하여 워터마크의 크기를 바꿔보겠습니다~

고양이의 크기가 배율만큼 확대된것이 보입니다~

 

정말 쉽습니다

 

 

워터마크로 문서의 저작권 등을 표시할때 괜찮을듯 하지만 자기만의 문서를 나타내기 위해 워터마크를 사용해도 괜찮을듯 합니다~

 

 

이상 마블랑이었습니다.

 

읽어주어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