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이야기/MS Office

PowerPoint 파워포인트 스크린샷 추가하기

by 런던살자 2019. 11. 30.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학창시절이나 회사에서 실무를 할떄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개발한 MSOffice PPT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발표자료나 회의자료를 만들때마다 사진이나 다른 화면들을 추가한적도 많은데요

 

파워포인트에 화면을 추가하는 방법들은 다양하게 있지만 간단하고 빠르게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PPT에 다른 화면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의 메뉴에서 [삽입] - [스크린샷]을 누르면 현재 열려있는 창들이 보입니다. 

 

스크린샷을 추가하고 싶은 화면을 클릭하면 됩니다~ (최소화가 되어있는 창은 보이지 않으니 추가하고 싶은 화면을 최대화나 화면을 표시한 다음에 추가하면 됩니다~)

클릭을 하면 슬라이드에 캡처된 화면이 추가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현재 화면 전체가 아니라 일부를 추가하고 싶다면 아래 빨간 박스처럼 화면 캡처를 눌려주시고 드래그로 추가할 영역을 지정하면 됩니다~

PPT를 오랬동안 사용하였는데 스크린샷을 간단하게 추가하는 기능이 있는지는 몰랐습니다~

 

PPT나 다른 MS Office를 잘만 사용해도 능력있는 회사원이 될수 있으니 자주 활용해야할듯싶군요.

 

*MS Word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상 마블랑이었습니다.

 

읽어주어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