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

툼레이더 리부트 2013 플레이 스토리 공략 02. #늑대동굴 #등반 #통신타워

by 겜릴라 2025. 1. 5.

 

안녕하세요 

 

겜릴라의 게임세상 툼레이더 리부트 2013 플레이 공략입니다. 

 

2025.01.04 - [게임공략] - 툼레이더 리부트 2013 GOTY 플레이 스토리 공략 01 에픽게임즈 무료 오류 해결

 

툼레이더 리부트 2013 GOTY 플레이 스토리 공략 01 에픽게임즈 무료 오류 해결

안녕하세요 겜릴라의 게임세상입니다.  이번 공략은 영화로도 유명한 툼레이더 시리즈입니다. 아마 툼레이더 게임이 먼저 출시되고 그것을 배경으로 영화를 개봉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오

sosobaba.tistory.com

 

 

지난번 툼레이더 첫번째 공략 분량 조절 실패로 이번에는 조금더 신경써서 공략을 작성하려고 했습니다.

 

그래도 스크린 사진 분량이 50장이나 되는군요...

 

화면 밝기 조절이 잘 안되서 사진이 어두우니 클릭해서 보시면 더 좋을듯합니다. 

 

 

지난 첫번째 공략에서 나쁜 러시아 조직들 피해서 사다리 타고 올라는것까지 했었는데요

 

눈앞에 보이는 건물 왼쪽에 계단길이 하나 보입니다. 이 길로 가주시면 됩니다. 

 

조금 올라가다보면 두갈래길이 나오는데 하나는 베이스캠프니까 베이스캠프가 아닌길로 가셔야 스토리 진행입니다. 베이스캠프에서 스킬이나 장비강화, 지역이동 등 이용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오면 적들이 대화하는 내용이 들리는데 내용을 별로 영양가 없으니 깔끔하게 처리하시면 됩니다. 

 

소리없이 죽여야 지원군이 안오는 모양인데 활로 처리하시는게 좋을거 같군요. 권총에 소음기가 달려있으니 그걸써도 될거 같기도 한데..

 

적들을 처리하고 오른쪾 길로 가보면 아래처럼 하얀색 벽이 보입니다. 툼레이더 리부트 2013에서는 갈수 있는길이 하얀색으로 표시가 되어있는것 같으니 하얀색을 먼저 찾아보시는게 빠른 진행을 할수 있을거 같군요

 

새로운 노하우로 불이 있는 램프를 부시면 불이 떨어져서 아래있는 물건들에 불이 붙는데요

 

그렇게 해서 상자로 막힌길을 지나가봅시다~

 

또다시 등장하는 새로운 기술.. 잠행 처치입니다. 어쌔신크리드나 얼마전에 했었던 콜오브듀티가 생각나는군요.

 

어쌔신크리드처럼 적 뒤에 몰래가서 에픽게임즈 PC버전 기준, F키를 누르면 됩니다. 

 

어쌔신크리드와 다른점은 'F' 한번만 누르는게 아니라 바로 E키를 연타해야합니다. 아래 처럼 커맨드가 나오니 따라하시면 됩니다.

 

플레이 공략 진행중에 비중없는 적들이 나오고 처리하는데는 가볍게 언급하고 건너띄겠습니다. 그래도 게임 특성상 조용히 죽이기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활로 헤드샷을 하거나 아니면 바로 배운 잠행 처치나..

 

적들을 처치하면 화염병을 든 적이 죽고나서 건물이 불타기 시작합니다. 

 

그대로 올라가서 집라인을 타고 다른 쪽으로 피신하면 되니 불은 그렇게 큰 비중이 아니군요

 

집라인을 타고 내려오면 아래처럼 바위가 둘러쌓인 장소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도달하면 라라 크로프트가 바위벽을 올라갑니다. 

 

커맨드가 있으니 어렵지 않게 올라갈수 있습니다.

 

바위벽을 통과하면 인듀런스호의 선장 로스를 만날수있습니다.

 

로스는 늑대 패거리랑 싸우고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다리를 심하게 다쳤습니다.

 

치료제나 섬 탈출을 위한 장비들이 모두 가방에 있었는데 늑대가 가방을 가져가버려서 라라 크로프트는 가방을 되찾아오기로 합니다. 

 

이 부분에서 길을 좀 헤매긴했었지만 알고보니 어렵지 않게 통과할수 있더군요

 

주변에 찾아보면 오두막의 지붕으로 오를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아래 등불을 찾아서 왼쪽에 있는 지붕에 점프를 하면 됩니다.

 

지붕에서 다시 아래 밧줄로 묶인 구조물로 점프하고...

 

바로 옆에 건물로 점프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이 건물은 3층정도 되보이는데 점프로 들어간 시점에서 한 층만 더 올라가고 아래 처럼 보이는 문으로 들어가면 되더군요

 

이 문을 못찾아서 한참을 헤맸습니다.

 

다른 장소로 넘어오게 되면 추락한 비행기가 있는데 이 비행기를 지나가면 됩니다.

 

비행기가 두동강나있으니 점프로 뛰어 넘기도 해야합니다.

 

두번째 비행기를 건너고 나서 다시 비행기 지붕으로 가야하는데요 앞에 언덕을 올라가서 비행기 방향으로 되돌아옵시다.

 

크게 바뀐게 없을텐데 이전과는 다른 비행기 풍경이군요 

 

역시 하얀색을 찾아 점프해봅시다. 

 

다시 하얀색 벽을 타고 올라가면 왼쪽에 늑대가 가방을 들고 동굴안으로 들어가는 씬이 보입니다.

 

이제 가방을 되찾으러 늑대동굴에 들어갑니다. 

 

횃불을 들었으니 활을 못쓰고 권총을 들어야하군요

 

늑대동굴은 어렵지 않으니 쭉 한길로만 가보면 됩니다. 빨간색으로 보이는것이 라라의 가방입니다.

 

이제 가방을 챙기고 나가기만 하면 되는데요

 

역시 게임 제작자들은 라라를 곱게 내보내주지 않습니다. 아까보다 더 큰거 같은 늑대가 출몰합니다. 

 

커맨드를 맞게 입력하면 드디어 늑대까지도 죽여버리는 라라...

 

어두워서 늑대시신이 잘 나오지 않았군요.

 

늑대동굴에서 나와 돌아갈때는 집라인을 타고 가면되서 빠르게 로스 선장에게 갈수 있습니다.

 

그렇게 로스에게 돌아온 라라는 로스를 치료합니다.

 

잠시뒤에 잠에서 깬 로스.. 뭐 고맙다고 말하고 이 섬에서 탈출하기위한 구조신호를 보내야하는데 자기는 다쳐서 못가니 라라보고 통신타워에가서 구조신호를 보내라고 합니다.

 

이렇게 라라는 로스를 내버려두고 통신타워로 가기로 하는군요

 

로스가 준 등반용 도끼?를 이용해서 아래처럼 보이는 노란색 벽을 기어올라갈수 있습니다.

 

인게임 화면에서 봤을때 하얀 벽으로 보이는데 한번보면 어떤 벽인지 딱봐도 알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벽에 도끼를 박고 올라가면 됩니다. 더이상 안올라가지면 좌우로 이동해 봐야합니다.

 

통신타워로 가는길에도 러시아 조직이 있습니다. 웬만하면 조용히 처치하기를 해주세요.

 

아래처럼 폭포가 있는 강을 건너야합니다. 우선 노란색 벽을 타고 올라갈수 있는데까지 올라가보죠..

 

상황에 따라서 점프를 하고서 바로 도끼를 벽에 찍어야하는 순간이 옵니다.

 

실제로 하면 굉장히 위험한 행동이니 절대 하면 안됩니다. 게임이니까 가능하지 현실이면 목숨걸고 해야할판입니다. 

 

아래처럼 점프하고서 바로 도끼를 박아야합니다.

 

마지막 벽을 올라오니 동료인 레예스와 무전을 하는 라라.. 그냥 자기는 구조신호 보내러 간다고하는 내용밖에 없습니다.

 

무전을 하고 가보면 베이스캠프가 보이는데 라라는 나시티를 입고 있고 비가와서 그런지 좀 추워보입니다. 

 

베이스캠프에 앉아서 샘의 캠코더를 다시 보는 라라..

 

샘이 인듀런스호에서 항해를 할때 동료들의 모습을 촬영을 해두었군요. 로스는 라라의 부모님과 친구인 사이로 보입니다. 

 

친구 딸이 라라인거죠. 로스도 라라의 아빠를 따라 탐험, 모험을 좀 해봤던걸로 보입니다.

 

그렇게 동영상 시청이 끝난 라라는 계속해서 통신타워에 가기로 합니다.

 

 

툼레이더 리부터 2013 두번째 공략을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이번 편은 여기까지 하고 다음 세번째 공략도 많이 봐주세요

 

설정을 하지 않고 하다보니까 사진들이 대부분 어둡게 나와서 보기 어려울거 같습니다. 우선 확대해서 보시는걸 추천하고 다음편부터는 밝기를 한번 조절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