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비주얼 스튜디오를 이용해 C++이나 MFC 프로그램을 개발할때 문자열을 바이트 배열로, 바이트 배열을 문자열로 컨버팅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간단하고 두 데이터 타입간의 형변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CString to BYTE Array
BYTE byte[1024];
CString strTemp("TestMessage");
memcpy(byte, (VOID*)LPCTSTR(strTemp), str.GetLength());
2. BYTE Array to CString
CString strTemp;
BYTE arrByte[1024];
strTemp.Format("%s", arrByte ); //BYTE array to CString
또는 아래와 같이 문자열을 선언할때 간단하게 형변환 할수 있습니다.
BYTE arrbyte[5];
arrbyte[0] = 'A';
arrbyte[1] = 'B';
arrbyte[2] = 'C';
arrbyte[3] = 'D';
arrbyte[4] = 'F';
CString strTemp(arrbyte);
이외에도 문자열에서 바이트배열로, 바이트배열에서 문자열로 형변환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먼저 가장 간단하다고 생각되는 방법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이상 마블랑이었습니다.
읽어주어서 고맙습니다.
'개발 이야기 > 개발자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주얼스튜디오 코드 설치, 한글화, 한글 인코딩, 라이센스 (0) | 2020.03.23 |
---|---|
삼항 연산자 사용하기 (0) | 2020.03.16 |
비주얼 스튜디오 2019 설치프로젝트 추가하기 (0) | 2020.03.07 |
IT분야 취업 용어 정리 (0) | 2020.02.18 |
Windows10 Unity 설치하기 (0) | 2020.01.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