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윈도우에서 사용자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이번에는 사용자 계정인데 관리자 권한을 수행할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시작 버튼을 눌러 아래화면처럼 빨간 아이콘을 클릭하여 "계정 설정 변경" 항목에 들어갑니다.
제어판에서 계정 항목을 클릭해서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계정 설정 변경 화면에서 왼쪽 메뉴에 "가족 및 다른 사용자"를 클릭합니다.
이전에 만들었던 사용자 계정이 보입니다~ (스크린샷을 잘못찍어서 관리자 권한을 준것이 보이는 군요.. 원래대로라면 로컬 계정으로만 나타납니다)
이제 사용자 계정을 클릭하여 계정 유형을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정 유형이 표준 사용자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관리자로 변경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다시 계정 목록을 보면 로컬계정에 관리자 권한이 추가된것이 보입니다~
이렇게 사용자 계정에 관리자 권한을 추가해보았습니다~
개인PC에는 사용할 일이 많이 없겠지만 공용PC에서는 많이 사용하므로 잘 활용하기를 바랍니다
이상 마블랑이었습니다
읽어주어서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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