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이야기/개발자 이야기

VisualStudio 2019 무료 버전 Community 버전 설치(Window 무료 개발툴 )

by 런던살자 2019. 4. 26.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 프로세스 개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윈도우 프로세스라고 하면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Visual Studio를 사용하여 개발되된 것이 대부분입니다. 

 

Visual Studio는 원래 상용화 제품으로 구매를 해야 개발을 할수있지만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개인 사용자에게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Community 버전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Visual Studio 무료 버전인 Community 버전을 다운받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통해서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URL을 입력하여 들어가든 링크를 타고 들어가든 상관없습니다. 아무튼 접속해 주세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오른쪽 상단에 "Microsoft 전체" 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Developer & IT" 항목에 "Visual Studio"가 보이므로 이것을 클릭해줍니다.

이번에 보니 2019버전이 나왔군요. 그래서 2019버전을 설치해보겠습니다.  (개인의 기호에 맞게 2017이든 2015든 설치하시면 됩니다)

 

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 페이지에서 맨 앞에 커뮤니티라고 써있는 부분에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다운받아주세요

다운을 받아보니 용량이 굉장히 작습니다. 

 

이 파일을 실행을 해보니 다운받은것은 Installer 같은 런처군요..

 

그럼 이 Installer를 실행해보겠습니다.

실행이 되고 몇 단계 지나가면 설치할 관련 항목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Window는 물론이고 클라우드, 모바일 이제는 대부분의 IT와 관련된 항목들을 모두 개발할수 있나 봅니다.

 

마블랑은 C와 C# 위주로 개발을 할것이기 때문에 이 두가지만 선택하였습니다. (두가지만 선택해도 용량이 확확 늘어나는군요)

 

현재는 이 두가지만 설치하는데 추후에 이 런처를 통해서 다른것들도 설치가 가능할 듯 합니다.

다른 탭을 볼까요? 

 

개별 구성요소에는 .Net의 다른 버전 개발도구도 선택을 할수 있군요. 

이제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어 실행버튼을 클릭해보겠습니다.

초기 설정을 검은색 화면으로 해서 화면이 검은색 테마로 나옵니다. 

프로젝트 생성 화면은 기존의 화면과는 달라진점이 있지만 대체로 비슷하므로 사용하는데 어려운점이 없을겁니다.

코드 작성화면은 기존이랑 거의 똑같습니다. 

 

간단하게 코딩을 해보겠습니다.

실행화면입니다. 정말 간단하게 코딩했습니다 ^^

 

이전과는 다르게 사양이 좋은 PC가 생기다보니 가장 최신버전을 설치하고 말았습니다.

 

실제로 Visual Studio를 사용할일이 있을까 싶은데 새로 추가된 기능만 잘 알아두어도 좋게 사용할수 있을듯합니다.

 

 

그럼 마블랑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