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후기

인텔 i7 CPU 프로세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노트북 구매후기(Lenovo ideapad 330S-14IKB, intel i7-8550U)

by 런던살자 2019. 3. 7.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을 산지 어느덧 3년이 다되어 갑니다.


저렴한 가격인 30만원조금 안되는 금액으로 아이뮤즈의 스톰북14를 구매했었습니다.


태블릿에서 사용하는 CPU를 사용하는 노트북에 SD카드를 포함하여 100GB가 안되는 용량으로 잘 사용했었습니다^^


게임은 잘하지 않고 동영상과 인터넷, 문서작업만 하다보니 잘 사용한거 같군요


하지만 확실히 오래되서 그런지 처음보다 느려지고 답답해진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이번에 하나구매할 생각으로 찾아보던중 인터넷 쇼핑몰에 노트북이 세일 이벤트를 하더군요 (기분탓일지도 모르지만 노트북 세일은 항상 하는것처럼 느껴지더군요~)


적당하게 50~60 만원 제품을 찾아보다가 Intel i7 CPU가 70만원대에 판매하는 것을 보고 재빨리 구매하였습니다. (i7 8세대입니다^^)


제품명은 레노버 아이디어패드라고 씽크패드와 다른 제품군일까 싶습니다. (사실 노트북의 제품 시리즈는 잘 아는것이 없습니다.)


정확한 제품명은 Lenovo ideapad 330S-14IKB 입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하여 이틀뒤에 받았습니다. 상자에 레노버 아이패드 라고 적혀있습니다.


상자에 노트북의 사양이 붙어있습니다. 


CPU는 i7 8세대, 메모리는 8G, SSD 512G~ 


주문한대로 맞게 왔습니다. (이렇게 해서 가격은 76만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충격을 받지않게 잘 포장되어 왔습니다.


양쪽에 스트로폼을 제거하면 노트북이 나옵니다~ 색상은 네이비 색상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왼쪽 위에 레노버라는 표시만 있고 아무 무늬가 없는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노트북을 받고 열어보니 생각보다 작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근데 화면의 테두리가 없어서 그런지 크기에 비해서 모니터(?)화면은 생각보다 크게 보입니다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노트북은 휴대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디든 들고다니기 편하기 크기나 무게도 정말 마음에 드는군요.


프리도스(Free Dos) 제품이기 때문에 윈도우를 설치하고 켜보았습니다~


오래전 윈도우10을 설치하다보니 UI가 익숙하지 않군요.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부팅시간이 굉장히 빠릅니다 10초도 안걸리는 듯하군요.



처음에 노트북을 바꿔야겠다고 생각했을때 1순위가 LG그램이었습니다 일단 가볍기도 하고 디자인도 괜찮기 때문에 정말 갖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그램의 단점은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점이죠.. (저렴한 가격의 그램은 CPU가 셀러론 제품이었던 기억이...)


그래서 50~60만원대로 i3이나 i5를 찾아보았는데 때마침 i7 8세대에 SSD 512GB 제품이 있길래 운이 좋게 구매한거 같습니다.


내부적이 사양도 마음에 좋지만 이번에 구매한 레노버 아이패드도 그렇게 무게가 나가지 않습니다. 


그램보다 조금 무거운정도입니다. (제품 설명에는 1.4kg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크기는 제일 작은 LG그램에서 조금 큰 정도 입니다. 



레노버라고 하면 저렴해서 회사에서 많이 사용해서 익숙한 회사입니다. 


가성비라고 하기엔 애매할지도 모르지만 i7 CPU에 8세대 제품을 나름 저렴하게 구매한거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어서 프로그래밍을 해보면서 빌드가 얼마나 빨리될지 궁금하군요~



주관적인 평가를 내리자면 디자인이나 무게 모두 만족스럽고 사양도 좋지만 가격도 다른 삼성이나 LG 노트북에 비해 많이 저렴하여 더 마음에 듭니다~ 개인적으로 LG그램의 보급형이라고 평가를 하고 싶습니다~


노트북 구매에 대하여 고민을 하고 있다면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제품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마블랑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