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 스토리 공략 01. 조엘과 엘리의 만남, 조작 #좀비 #리마스터 #라오어

by 겜릴라 2025. 2. 3.

안녕하세요 

게임 공략 전문 블로그 겜릴라의 게임세상입니다.

이번 공략부터 진행될 게임은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 The Last of Us Part 1입니다.  

2025.01.10 - [게임공략] - 셜록 홈즈의 유언 게임 플레이 공략 01. 프롤로그 & 나이츠브릿지 주교 上 #역전재판

 

셜록 홈즈의 유언 게임 플레이 공략 01. 프롤로그 & 나이츠브릿지 주교 上 #역전재판

안녕하세요 겜릴라의 게임세상입니다. 이번 공략게임은 추리 매니아가 아니더라도 알고있는, 자타공인 세계관 1위 탐정 셜록 홈즈 게임입니다. 2025.01.09 - [게임꿀팁] -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

sosobaba.tistory.com


살면서 꼭 해봐야하는 게임 중에 하나로 선정된적도 있는 더 라스트 오브 어스인데요 

좀비가 등장해서 공포게임 같기도 하지만 생각보다 무섭지 않고 오래전에 나왔는데도 그래픽이 좋아 영화나 드라마처럼 느껴지는 게임입니다~ 

게임이 진행되는 스토리도 좋아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어린 소녀 엘리와 중년의 아저씨 조엘이 등장해서 영화 명작 레옹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항상 새로운 게임 공략을 시작할때 어떤식으로 공략을 해야할지 감을 못잡에서 헤매는 부분이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그럼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라오어 첫번째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조엘의 어린소녀 사라가 조엘의 통화 소리에 깨는걸로 시작합니다. 

 

조엘은 빛 독촉인가 고용 계약 문제 인가로 통화를 하는데요 아내는 어떻게 됬는지 모르겠고 조엘 혼자서 사라를 키우고 있습니다. 

 

알고보니 게임 시작 시점이 조엘의 생일이었고 그렇게 힘든 와중에 사랑하는 딸 사라가 준비한 선물을 받고 감동하는 조엘입니다. 

 

잠든 딸을 방에 데려다 놓은 조엘은 일이있어서 나가고 사라는 전화벨 소리에 깹니다. 

 

전화는 조엘의 동생 토미가 걸었습니다. 급하게 조엘을 찾는 전화입니다. 

 

사라는 집에서 아빠 조엘을 찾기위해 돌아다니는데요 여기서부터는 플레이어가 사라를 조종할수 있습니다. 

 

집에서 조엘을 찾기도 하지만 여러군데 상호작용하는것들이 있습니다. 작은 표시가 되어있으니 가까이 가서 플스버전 기준으로 세모 버튼을 눌러주세요~

 

1층에서 유리문뒤에 서제? 비슷한 장소가있는데요 그곳으로 가면 밖에 나갔던 조엘이 급하게 집에 들어옵니다. 

 

뭔가 급해보이는 조엘... 그리고 갑자기 이웃인 지미 씨가 들어와서 조엘과 사라에게 달려듭니다. 조엘은 총을 꺼내서 지미에게 쏴버립니다. 

 

사라는 이 광경을 보고 많이 놀라는군요. 조엘은 사라를 진정시킵니다. 

 

곧 조엘은 사라를 데리고 밖으로 나오는데 동생 지미가 차를 가지고 오고 함께 지금 살고있는 텍사스 지역을 빠져나가기로 합니다. 

 

차로 탈출하는 도중에 집이 불타는 광경도 보게되고 막혀있는 차들에게 병원에서 탈출한 환자들이 공격하는것도 보입니다.

 

어쩔수 없이 돌아서 반대편으로 가는 조엘과 사라, 지미 일행.. 갑자기 트럭이 달려드는 교통사고를 겪습니다. 

 

뒤집힌 차에서 빠져나온 조엘은 지미에게 권총을 넘기고 다리를 다친 사라를 안고 뛰어 도망가는데요. 아주 혼비백산입니다.

 

그러는 와중에 조엘과 사라에게도 좀비가 달려듭니다. 이때는 네모버튼을 눌러서 좀비를 막아주세요. 마무리는 권총을 들고 있는 지미가 합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는 아래 화면처럼 화면에 커맨드가 표시될때 맞는 버튼을 눌러주는 식으로 진행이 되는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보통 상호작용은 세모, 공격은 네모, 숙이기는 동그라미, 달리기는 L1 이런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추가로 다른 조작법을 조금 익혀야 하는데 간단하기때문에 공략을 하면서 하나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미의 엄호로 인해 도시를 벗어나게된 조엘과 사라.. 좀비에게 쫓기기도 하지만 군인이 나타나서 좀비들을 제거해줍니다. 

 

하지만 이 군인은 조엘과 사라도 감염자일수도 있을거 같아 상부의 명령을 받아서 조엘과 사라에게도 총을 쏘는데요 

 

군인은 토미가 와서 대가리를 날려주지만 군인이 쏜 총에 사라가 맞았습니다. 그리고 안타깝게도 귀여운 우리 사라는 이렇게 사망하게 됩니다..

 

안타깝게 사라가 죽은뒤부터 시간이 지나서 20년 후... 

 

국제보건기구는 좀비바이러스의 백신을 아직도 만들지 못했다는 오프닝영상이 재생되는데요

 

그리고 파이어플라이라는 무능하고 시민들을 억압하는 정부에 대항한 조직도 생겨났다는 내용이 재생됩니다. 

 

이제 흰머리가 한껏 많아진 조엘은 동료 테스와 함께 밀수입을 하면서 살아가고 있는듯 합니다. 

 

자신들을 등처먹은 로버트라는 사람에게 가기위해 건물 밖으로 보여준 모습을 보면 경찰같아 보이는 정부 사람들이 굉장히 강압적인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일단 지나갑시다. 

 

외부로 나가기 위해서는 검문도 해야하고 통행금지 시간이 있군요..

 

조엘로 신분증을 보여주면 이 경비원이 통과시켜줍니다. 

 

그런데 갑자기 앞에 차가 폭발하더니 문을 닫아버립니다. 그리고는 파이어플라이가 등장했다는 자막이 나오는 군요 

 

정상적인 길로는 로버트에게 갈수가 없어졌으니 조엘은 테스를 따라서 아래보이는 건물로 들어가주면 됩니다. 

 

쭉 따라가다보면 큰 TV다이가 막고있는 벽이 있는데 세모를 눌러 상호작용해주시고 방향키를 이용해 테스와 함께 이 장식장을 밀어주시면 터널같은 길이 생깁니다. 

 

이 터널에 들어가서 얼마지나지 않아 무기를 비롯한 짐을 챙기는 곳이 있습니다. 역시 세모를 눌러서 모두 가져와주세요~

 

대부분의 상호작용은 세모라고 할수 있겠군요

 

이렇게 높은벽은 X가 아니라 세모를 눌러줘야합니다. 

 

그럼 테스와 함께 협동으로 벽을 올라갈수 있습니다. 

 

물건을 집는것도 세모버튼입니다. 

 

처음에 무기는 권총인데 L2를 누르고 R2를 누루면 총을 발사할수 있습니다. 총알이 넉넉하지 않은거 같은데 아껴서 사용해봅시다. 

 

이번에는 뭔가 특수기능 같은데요 조엘은 R1을 누르면 청각에 집중을 해서 안보이는 적들이 어디있는지 알아낼수 있습니다. 참고로 어두운곳에서 플래쉬를 키는것은 R3입니다.

 

저는 주로 근접공격 네모를 누르거나 뒤로 접근해서 세모를 누른뒤에 네모를 눌러주는 암살을 많이 하였습니다. 

 

뛰어넘기는 방향키 + X를 눌러주세요~

 

이제 조작법은 대충 알아보았습니다. 스토리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덧 로버트에게 가까워지면 로버트의 조직 부하들이 조엘과 테스의 앞을 가로막는데요 

 

무서운 여자 테스는 냅다 권총을 갈겨버립니다. 

 

근접공격은 네모를 눌러주세요~

 

체력 회복은 위쪽 방향키를 누르고 R2를 눌러주세요 방향키로 아이템을 선택할수 있으니 그것도 잘 활용해야합니다.

 

총알을 언제 어디서 사용해야할지 모르니까 웬만하면 근접해서 암살을 하였습니다. 

 

막혀있는 문을 조엘이 열어줍니다. 

 

드디어 발견한 로버트 

 

로버트의 부하들을 모두 처리한 뒤에 

 

로버트가 있는곳에 가니 마지막 발악을 하는군요. 그리고 도망가기 시작합니다. 

 

도망가는 로버트를 쫓아오면 막다른길에 막혀 도망가지 못하는 로버트를 잡을수 있습니다. 

 

로버트는 조엘과 테스에게 줘야하는 무기를 파이어플라이에게 넘겼다고 하는군요. 이런 놈들을 보고 사기꾼이라고 하죠

 

무서운 여자 테스는 또다시 로버트에게 헤드샷을 갈겨버립니다. 

 

그러더니 갑자기 등장한 파이어플라이의 보스, 마를렌..  총에 맞았는지 배를 움켜지고 있습니다. 

 

마를렌은 무기를 돌려주고 웃돈까지 줄테니까 조엘과 테스에게 밀반출을 의뢰합니다. 

 

그렇게 마를렌을 따라가는 조엘과 테스

 

도중에 경찰놈들을 만나기도 하니까 잘 죽여주세요~ 그냥 경찰이 아닌 아마 군경으로 보이는군요

 

군경들을 제거하고 도착한 마를렌의 사무실(?)... 

 

갑자기 어린 소녀가 칼을 들고 공격합니다. 하지만 무서운 여자 테스는 한번에 칼을 막는데 성공합니다. 

 

어디서 많이 본듯한 소녀죠.

 

마를렌의 밀반출 의뢰는 이 엘리라는 소녀인데요. 게임 표지에도 나와있는 그 소녀가 맞습니다. 

 

여기가 조엘과 엘리의 첫 만남입니다.

 

엘리를 탈출 시키려고 하는 마를렌... 아직 정확한 사정을 알지 못합니다. 

 

이 마를렌은 조엘의 동생 토미와 아는 사이였던거 같군요 엘리도 토미와 친했던것으로 보이는데 그래서 엘리는 조엘을 믿고 따라가게 되나봅니다.

 

어쩔수 없이 함께 가지 못하는 마를렌을 두고 엘리는 조엘을 따라가고 테스는 마를렌이 주기로 한 무기를 확인하러 가보기 때문에 이제부터는 조엘과 엘리만 같이 행동하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 첫번째 공략에서 간단한 조작법과 세계관 이해와 조엘과 엘리의 첫만남을 다뤄봤는데요

그럼 조엘이 엘리를 도시 밖으로 탈출시키는 것 부터는 다음 공략에서 이어서 진행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