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겜릴라의 게임 스토리 & 공략입니다.
콜 오브 듀티:뱅가드 (CALL OF DUTY: VANGUARD) 다섯번째 캠페인 미션 05. 누마 누마 트레일 의 스토리 & 공략 입니다.
2024.12.25 - [게임공략] - 콜 오브 듀티: 뱅가드 캠페인 스토리 & 공략 04. 미드웨이 해전 (CALL OF DUTY: VANGUARD)
콜 오브 듀티: 뱅가드 캠페인 스토리 & 공략 04. 미드웨이 해전 (CALL OF DUTY: VANGUARD)
안녕하세요 겜릴라의 게임 스토리 & 공략입니다. 콜 오브 듀티:뱅가드 (CALL OF DUTY: VANGUARD) 네번째 캠페인 미션 04. 미드웨이 해전 스토리 & 공략을 해보겠습니다~ 2024.12.25 - [게임공
sosobaba.tistory.com
이번 캠페인의 장소는 부건빌이라는 섬인데요.
어딘지 몰랐는데 파푸아 뉴 기니라고 하는군요
이번 미션의 주인공은 바로 이전 미션의 주인공 웨이드 잭슨 중위로 또 플레이 하게 됩니다.
아마도 미드웨이 해전 직후 파푸아 뉴 기니, 부건빌 섬으로 불시착을 하지 않았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었는데 캠페인의 날짜가 1943년이라 그럴리 없겠습니다.
실제 역사에서도 부건빌은 일본군이 남방작전으로 점령된 섬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아무튼 부건빌 섬에 일본군의 견제때문인지 불시착을 하게되는 웨이드 잭슨..
설상가상으로 파편이 몸에 박히기도 합니다.
역시나 함께 있는 마테오가 붕대를 주며 지혈하라며 웨이드를 숨기고 잠시만 숨어 있으라고 하며 따로 움직이게 되는데요.
눈을 떠보니 일본군들이 착륙한 전투기를 수색하러 왔습니다.
이제부터 일본군들의 눈을 피해 동료이자 친구인 마테로 헤르난데즈를 찾아야합니다.
팁에 나오는것처럼 일어서서 가면 소리가 나이 앉아서 천천히 이동해야합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숫자 4 키를 누르면 일본군들의 위치를 파악할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마도 적 위치를 집중해서 찾는 기능을 하는것 같군요 (콘솔의 경우 키가 다를수도 있습니다~)
일본군에게 걸린다면 총을 쏘지 않고 처리한다면 게임오버가 되지 않으니 제압(윈도우 버전 V키)로 처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계속 진행하다보면 외나무다리가 있는 곳을 지나게 되는데요. 여기까지 왔으면 거의 다 왔다고 보면 됩니다.
외나무다리를 지나자마자 추락한 전투기가 나무에 걸려있습니다. 이 비행기에서 신호탄을 쏴서 미군들에게 지원요청을 할수가 있습니다. 스토리 진행상 하긴 했는데 안하고 난뒤에 지원군이 오는지는 모르겠군요
결국 찾게된 마테오.. 혼자서도 일본군을 잘 처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군의 숫자가 너무 많아 결국 붙잡히게 되는군요
끌려간 곳에서 눈을 떠보니 일본 병사가 말을 걸어옵니다. 목숨이 위태로운 상황...
하지만 곧 화염방사기를 갈겨대며 웨이드와 마테오를 구해주는 미군이 옵니다.
유색인종 부대의 부대장인 부커 워싱턴.. 부대지휘는 자신이 하겠다고 합니다.
워싱턴 분대장을 따라 전투를 하며 일본군들을 처리하며 진행하게 되는데요
숨은 저격수를 찾기위해 빠르게 전력질주를 해야하기도 하고 수풀속을 포복해서 지나가야하는 경우도 있어 색다른 재미가 느껴지는군요.
그래봐야 기어가기일 뿐이지만..
저격수를 처치해야 비로소 일어설수 있습니다.
이제 남은 작전은 앞에 보이는 산을 점령해야한다는 군요.. 그래야 다른 아군들이 정면에서 칠수 있다고..
화염방사기를 멘 하워드의 부사수를 맡게된 웨이드 잭슨.. 생각해보니 부상이 심각했었는데 열외없이 시키는군요.
철조망을 다 건너고 난뒤에 꽤 친해진 하워드가 전사하게 됩니다.
그리고 전사한 하워드 대신 화염방사기를 멘 웨이드..
생각보다 사정거리가 길더군요.. 눈에 보이면 접근안하고 발사하면 일본군들은 바로 통구이가 됩니다.
산 점렴 미션의 마지막.. 대포를 부셔버립니다.
워싱턴은 격납고에 비행기가 있는것을 보고 웨이드에게 그 비행기를 조종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시 격납고로 진격을 하는 워싱턴과 부대원들,,
탱크뒤에 엄폐를 하며 적을 처치하며 격납고로 향합니다.
드디어 도착한 격납고에 전투기에 탑승하는 웨이드..
워싱턴과 부대원들의 도움으로 마침내 비행기를 띄우게 됩니다. (활주로로 이동하는 도중에는 엄호사격을 해줘야합니다.)
마침내 이륙한 전투기로 93사단의 전투를 도와주는 웨이드... 아서 킹슬리는 독백으로 이때 웨이드가 팀의 중요성을 알게되었다고 말하는군요.
이제 미션 막바지에 항상있는 1945년 베를린.
아서 킹슬리는 폴리나가 가지고 있던 단검으로 탈출계획을 떠올립니다.
그리고 폴리나는 다시 리히터에게 불려가면서 콜 오브 듀티 뱅가드 다섯번째 캠페인, 누마 누마 트레일을 클리어 합니다.
이번 미션은 바로 이전 미드웨이 해전 미션이 짧아서 그런지 꽤 분량이 많았습니다.
일본군에게 안들키고 마테오 찾기, 일본군이 점렴한 산 공격하기, 전투기 확보하기 이렇게 세가지 파트로 구분되어있는데 까다로운 미션이 많아 꽤 어려웠습니다.
아무튼 클리어하게 되었네요~
그럼 콜 오브 듀티 뱅가드 여섯번째 미션도 기대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