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포켓몬고

포켓몬고 포켓몬 만렙까지 강화하는데 필요한 총 별의모래와 포켓몬 사탕 갯수를 알아보자

by 런던살자 2018. 12. 12.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포켓몬고에서 포켓몬을 잡으면 그 포켓몬의 사탕을 줍니다.


포켓몬 사탕을 통해서 포켓몬을 강화할수 있는데요, 강화하는데 필요한 것은 사탕뿐만 아니라 별의모래라는 것도 필요합니다.


포켓몬고 트레이너 레벨의 필요경험치에 대해서 포스팅 한적이 있는데 그것과 마찬가지로 포켓몬의 레벨이 낮을때는 부담이 없지만 레벨이 올라가면 갈수록 필요한 사탕 갯수와 별의모래량이 증가폭이 커져 훨씬 많아집니다.


그래서 지금 레벨에서 다음레벨로 가기위해 필요한 포켓몬 사탕과 별의모래와 만렙 40.5까지의 필요한 포켓몬 사탕과 별의모래를 정리하였습니다.

직접 표로 만들었습니다. 표의 내용은 나무위키를 참고하였습니다.


레벨기준으로 다음레벨이 되기 위한 포켓몬 사탕과 별의모래가 나와있고 해당 레벨이 되기 위해 레벨1부터 필요한 포켓몬 사탕과 별의모래의 누적량을 기재해두었습니다.


포켓몬고는 한번 강화할때마다 레벨이 0.5씩 오르는건 다들 알고 계시겠죠?


만약 현재 레벨이 21인 포켓몬을 만렙까지 강화하는데 필요한 별의모래를 알고 싶으면 280000에서 50000을 제외하고 남은 160000이 필요하게 됩니다.


리서치를 통해 포획한 전설의 포켓몬은 레벨이 15가 기준이므로 만렙까지 키우기 위해서는 사탕 283개와 별의모래 226400이 필요하군요ㅠㅠ 


포켓몬의 가성비를 생각하면 30레벨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는데 마블랑은 만렙이 목표입니다~



이상 포켓몬 강화에 필요한 포켓몬 사탕과 별의모래의 총 갯수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