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이야기/리눅스 이야기

우분투 LTS 버전에 대해서 알아보자! 일반 버전과 LTS버전의 차이 (Ubuntu, Long Term Support)

by 런던살자 2019. 4. 24.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지난번 가상머신을 설치하고 우분투를 실행하는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우분투를 다운받는 페이지에서 제품이름에 버전 넘버만 있는 제품이 있다고 하면 버전 넘버 다음에 LTS라고 붙은 제품이 있었습니다.

 

 

처음 다운받는 분들은 이 두 버전의 차이를 몰라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모를텐데 그 차이점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려고 합니다.

 

LTS는 "Long Term Support"의 약자입니다. 직역하자면 "긴 기간동안 지원"이라는 뜻입니다.

 

이 말은 즉, 윈도우 업데이트 마냥 리눅스 업데이트가 있는데 이 업데이트를 오랜 기간동안 지원을 해준다는 말입니다.

 

 

이제 윈도우7이 출시되고 10년이 넘어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사용을 자제하라고 하죠.. 바로 보안때문입니다.

 

운영체제는 보안때문에 업데이트를 꾸준히 해줘야하는데 LTS버전은 업데이트 기간이 일반 버전보다 더 길어서 안전하다는 것입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일반버전은 업데이트 기간이 1년이 되지 않지만 LTS버전은 5년정도 지원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리눅스를 주로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자신에게 맞는 버전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되지만 단순 개발용도로 사용하는 마블랑은 크게 상관없는 문제일듯 합니다.

 

 

그럼 마블랑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