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룽지

새로 바뀐 나이키 축구화 등급! 바뀐 명칭으로 등급을 구분하는법 소개 (나이키 머큐리얼, 티엠포, 하이퍼베놈, 마지스타)

by 런던살자 2019. 1. 10.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축구인이라면 하나씩 꼭 가지고 있는 축구화~


축구화의 종류도 다양하지만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등급이 나눠집니다. 


프로선수가 신는 축구화를 신기에는 아마추어 동호인에게는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기 때문에 축구화 제조사들은 저렴하고 착용하기에 부담이 덜되게 축구화에 등급을 나눠서 출시하게 됩니다.


나이키 축구화는 등급마다 고유의 명칭을 붙여 등급을 나누고 구분하였습니다. 


그런데 2018년 2월부터 나이키 축구화의 등급이 변경된것을 알고 있나요?


기존의 고유명칭이 붙는 축구화 등급은 축구화 매니아가 아닌이상은 구분하기 힘든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개편된 축구화 등급으로 축구화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도 제품명만 보고도 원하는 등급을 알 수 있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개편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마블랑은 "나이키 티엠포 축구화"를 가장 좋아합니다.


그럼 나이키 티엠포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기존의 나이키 티엠포는 프로선수들이 착용하는 제품은 티엠포 레전드라는 명칭이 붙었습니다.


그리고 개편된 나이키 축구화는 이 최상급 명칭 뒤에 


"엘리트 -> 프로 -> 아카데미 -> 클럽" 순으로 최상등급부터 최하등급을 나타냅니다


즉,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 엘리트가 프로들이 사용하는 선수용이고 한단계씩 내려가면서 아마추어용, 동호인용 이런식으로 되는것 입니다. 


명칭만 보고도 등급이 나눠지는것이 느껴지시나요?


기존 나이키 티엠포에 붙던 "레전드 -> 레거시 -> 미스틱 -> 제니오 -> 리오" 보다 훨씬 구별하기 쉽습니다.  


다른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나이키 머큐리얼 시리즈는 베이퍼가 최상 모델입니다.


머큐리얼에 적용을 하면 "머큐리얼 베이퍼 엘리트 -> 머큐리얼 베이퍼 프로 -> 머큐리얼 베이퍼 아카데미 -> 머큐리얼 베이퍼 클럽" 순으로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나이키 축구화의 등급이 개편되어 자신의 원하는 모델과 가격대 제품을 알수 있어 더 좋게 바뀐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생활체육을 즐기시기 바라며 이상 나이키 축구화 등급 개편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